소상공인 온전한 손실보상 추경안 정리

소상공인 온전한 손실보상 추경안 정리

손실보상 보정률 현행 90에서 100로 상향,분기별 하한액도 현행 50만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조정 하기로 했습니다. 저소득층. 취약계층 가구에 대하여 긴급생활지원금을 한시적으로 75100만 원 지원키로 하고, 이번 추경이 통과되면 대통령의 공약이 어느 정도 지켜지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추경안은 12일 국무회의를 거쳐 13일 국회에 제출될 예정, 그때 결정이 나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만 더 인내심을 가지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상공인 지원에 26조 3천억 원, 방역 보강에 6조 1천억 원, 민생. 물가안정에 3조 1천억 원이 편성되었습니다. 국채 발행 없이 초과세수와 과거 예산 삭감분을 활용해 재원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지급시기는?
지급시기는?

지급시기는?

정부는 민생 현장의 어려움을 고려해서 2차 추경이 국회를 통과한 직후 지급하고자 하는데요. 최대한 빨리 손실보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과거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 절차를 준용해 추경 통과 직후 2일3일 내 지급할 예정입니다. 추경 통과 다음날 손실보전금 지급 공고를 내고 3일 차에 과거 지급자에 대한 지급을 개시합니다. 7일 차에는 심사를 통과한 소상공인. 중소기업에 지급을 개시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 600만 원 신청방법은 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손실보상 방역지원금은 소급되진 않습니다.

손실보상 선지급금 공제
손실보상 선지급금 공제

손실보상 선지급금 공제

본지급에서 필요한 것은 금액도 금액이지만 선지급금에 대한 정산입니다. 이런게 싫어서 선지급 안받으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뭐 이래저래 정산 기준에서 제하면 되는 것이지만 보상금 공제해도 남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선지급시 체결한 약정에 따라 1 초낮은 금리 융자로 전환됩니다. 이전 2021년 4분기 본지급 및 선지급 신청 사례에 대하여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하기 링크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퇴근 후 유튜브로 용돈벌이 세금 폭탄맞은 직장인?

최근 부업을 하는 직장인이 증가하고 있죠. 퇴근 이후 강연, 책을 쓰는 등의 고전적인 부업 외에 유튜브 활동, 배달 라이더 등 새로운 형태의 부업도 인기입니다. 부업을 통해 수입이 발생하면 이달 말까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국세청에 의하면 지난해 종합수입이 발생한 인원은 오는 31일까지(성실신고확인서 제출자는 다음 달 30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를 해야 해요. 직장인이라도 예외는 아니어서 당장 월급(근로소득) 외 부업을 통해 얻은 등등 수입이 연 300만 원(필요경비 제외) 이상이면 종합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강연료, 책 인세, 복권 당첨금 등이 일반적인 등등 소득입니다. 금융소득이자소득 및 배당소득 합계액이 연 2000만 원을 초과하거나 사적연금수입이 연 1200만 원을 초과하면 종합소득 신고 대상이 됩니다.

14년 만의 5대 물가에 역대 최대 추경, 내달 풀릴 현금 26조alpha

여야가 역대 최대 크기의 추가경정예산안을 확정 지으며 늘어나는 정부 지출만큼 물가 상승 압력은 한층 가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4년 만에 처음으로 5 돌파가 확실시되는 상태에서 당장 다음 달 시중에 풀릴 현금만 26조 원을 웃돌게 되면 물가 상승세가 보다. 가팔라질 수밖에 없습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추경안에 담긴 각종 대출 지원과 23조 원 크기의 지방교부금도 줄기차게 시장에 풀리는 만큼 하반기까지 추경 여파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손실보상 스미싱 주의

손실보상을 비롯 지원금 소식이 늘어나면서 사기문자가 엄청난 기승입니다. 사기문자 뿐만 아니라 보이스피싱, 스미싱까지 점차 지능화되고 있어서 점차 대처도 어려워지고 있는 정황인데요. 아예 정부에서 이번 손실보상 관련해서 주의해야 한다는 발표까지 하기도 했습니다. 이런때 바로 이러한 보이스피싱, 스미싱을 방지하고 예방할수 있는 어플이 있어 소개하여 드리도록 드리고자 합니다. 업무상 혹은 사업상 이러한 정부지원 혹은 금융연관 문자를 자주 받으실수 밖에 없는 분들께서는 검토해 보실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20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본지급과 변경된 기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윤석열 새정부의 더 보완된 손실보상으로 혜택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하기 링크도 도움이 되실 것 같아 함께 소개하여 드리도록 드립니다. 현재 함께 전개과정 중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1,000만원 다수 사업자 최대 2,000만원 에 미환급금 조회 정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급시기는

정부는 민생 현장의 어려움을 고려해서 2차 추경이 국회를 통과한 직후 지급하고자 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상 선지급금 공제

본지급에서 필요한 것은 금액도 금액이지만 선지급금에 대한 정산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퇴근 후 유튜브로 용돈벌이 세금 폭탄맞은

최근 부업을 하는 직장인이 증가하고 있죠.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