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공부방법 및 궁금한 사항들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공부방법 및 궁금한 사항들

공인중개사 준비기간? 사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기간이라고 하면 짧게는 6개월부터 1년 동안 1차를 붙고, 그다음 해에 2차 시험에 도전해서 약 2년간 준대조적으로 붙는 분들이 가장 많습니다. 그리고 3수, 4수 동안 도전하시는 분들도 많고 그 이상 공부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학원에 가면 여러 수험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입학한 수험생도 있는 반면에 n수생도 많습니다. 본인이 수험생 때 봤던 n수생 중에는 한양대 법대 나온 분이 계셨는데 5년째 공인중개사 준비를 하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평범한 주부이지만 6개월 만에 붙은 분도 계십니다. 왜 같은 공부를 하는데 기간이 차이가 날까? 사실 준비 기간을 논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공부기간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얼만큼 효과적으로 공부를 했냐에 따라 시험 합격, 불합격이 나뉩니다.


미이수 시 주의사항
미이수 시 주의사항

미이수 시 주의사항

위탁교육기관의 교육 필요 만약 참가자가 이 교육과정을 미이수하게 되면, 2024년 12월 31일까지 위탁교육기관에서 집합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 부과: 공인중개사법에 따라,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공인중개사에게는 미이수 기간에 따라 20만 원에서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절차
온라인 신청 절차

온라인 신청 절차

신청 필수 정보 신청 시 필요한 정보는 자격증 번호, 이수 번호, 그리고 연락처입니다. 전화번호 입력 시 하이픈을 제외한 숫자만 입력해야 합니다. 교육 당일 도전자는 다음 물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신분증 구체적인 신원 확인을 위해 필요합니다. 사이버교육 이수증 사이버 연수교육 완료 증명을 위해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교재 교육 시작 전 사무소로 발송될 예정인 교재를 지참해야 합니다. 필기구 강의 중 필요한 메모나 기록을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34회 공인 중개사 시험의 가장 어려운 과목 투표

34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가장 복잡했던 과목에 대한 투표도 진행되었습니다. 모두 943명이 투표하였고 가장 복잡했던 과목 1위는 부동산학개론으로 339표, 35.9%가 나왔어요. 2위는 공법으로 248표, 26.3%였고 3위는 중개사법으로 100표 10.6%였습니다. 나머지 4,5,6위는 근소한 차이로 민법, 세법 공시법의 순위였습니다.

응시 자격 및 접수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응시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응시 자격에는 제한이 없지만, 이전에 부정행위로 처분을 받거나 자격이 취소된 후 3년이 경과한 경우에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자격취득자는 시험을 볼 수 없습니다. 응시 자격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관할 시, 군, 구의 행정 담당기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시험 접수는 기존과 비슷하게 큐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며, 8월 7일 오전 9시부터 8월 11일 오후 6시까지 접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기간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는 단순 문제 형태에서 매년 어려워지고 있으며 다들 하나같이 입을 모아 이야기하는 부분이 절대 만만하게 보시면 안 된다입니다. 6과목 동차 대비하는 분들은 대부분 전업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고 직장인들의 경우 개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많으신 분은 동차 준비 직장 다니며 육아도 하고, 혹은 직장 업무가 너무 바빠서 공부할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면 1차, 2차 나눠서 2년에 걸쳐서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단기합격하시는 분들의 후기를 많이 볼 수 있지만, 이분들은 일반적인 두뇌가 좋으시며 많은 노력을 하셨습니다. 결과만 보시고 나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쉽지 않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매년 인기가 높아져서 수험생분들도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이렇게 인기가 높은 이유는 뭘까요?2016년부터 부동산이 급격하게 오르면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빠른 것이 큰 한몫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가격이 한두 푼도 아니고 아파트 가격이 많이 오른 이 시대에 서울권에서 가격 높은 거래를 하면 그만큼 중개 보수도 꽤 높기 때문에 한 달에 계약 1, 2건만 해도 쏠쏠한 직업이기도 합니다.

또한 한 번 따놓으면 죽을 때까지 활용할 수 있어 정년 없는 삶을 살 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하죠.부동산 사무실 창업 비용도 비교적 저렴하고요.이와 같이 여러 이유로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많은 분들이 사랑을 가지고 도전하시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과연 쉬울까요?공부를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결코 쉽지 않은 시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이수 시 주의사항

위탁교육기관의 교육 필요 만약 참가자가 이 교육과정을 미이수하게 되면, 2024년 12월 31일까지 위탁교육기관에서 집합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온라인 신청 절차

신청 필수 정보 신청 시 필요한 정보는 자격증 번호, 이수 번호, 그리고 연락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34회 공인 중개사 시험의 가장 어려운 과목

34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가장 복잡했던 과목에 대한 투표도 진행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