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비문증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거 같다면

부평비문증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거 같다면

근시나 난시를 갖고 잇는 분들 중에서는 비문증 혹은 날파리증 이라고 불리고 있는 증상을 한번쯤은 겪어 보셨을 것 입니다. 이만큼 흔한 증상중 하나 이지만 그만큼 흔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노안이 시작되거나 고도의 근시, 난시 등으로 인해서 시력 저하의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은 마치 눈 앞에 날파리나 먼지 등이 떠 다니는 것과 같은 부평비문증을 겪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요 최근에는 비문증의 증상을 겪는 분들의 연령대가 예전과 다르게 점점 낮아지고 있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비문증과 유사한 증상이 발생한다고 하여서 지금 바로 부평비문증을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쩌면 수많은 안구의 질환들 중에서도 전조 증상 중 대표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 현상이기 때문에 최근둘어서 날파리가 떠다니는 것과 같은 느낌이 계속 하여 느껴진다면 부평밝은눈안과검진을 통해 비문증을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비문증, 왜 위험합니다. 했는가 ?
비문증, 왜 위험합니다. 했는가 ?

비문증, 왜 위험합니다. 했는가 ?

다른 블로그 포스트 글들을 보시면 비문증이 스위트한 현상이라고 합니다. 네, 맞습니다. 스위트한 현상이죠, 하지만 비문증이 갑자기 심합니다. ? 이건 무요건 의심해보셔야합니다. 왜냐하면 저희 아버지의 초기 증상이 비문증 이 심한 것이였으니까요, 말씀하시길 먹물이 갑자기 튄다. 라고 표현합니다. 병원을 바로 갔을 때는 망막박리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백내장도 함께 앓고 있었기 때문에 백내장이라고 진단을 받았죠. 하지만 일주일만에 거의 모든 시력을 잃으셨습니다.

도대체 원인이 뭔가 ?
도대체 원인이 뭔가 ?

도대체 원인이 뭔가 ?

비문증의 독특한 원인은 따로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자연발생적으로 나타난다고 알려져있죠, 하지만 노화가 진행되면 될수록 더욱 비문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40세가 지나면서 유리체가 액체로 변하는 유리체 액화 현상이 일어나기 대문에 젤리모양의 유리체가 액체로 변하면서 젤리 부분은 점차 수축되고 혼탁이 유발되는 거죠. 그렇게 날파리가 날라다니는 비문증 현상이 나타나는 겁니다.

망막열공 및 망막박리 현상

저희 아버지의 오른쪽 눈을 실명직전까지 만들었던 질병입니다. 이 망막박리는 비문증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유리체가 액화되는 것은 말씀해드렸지요 ? 이에 따른 유리체의 망막견인에 따라 망막열공이 이루어지고 열공을 통해 액화된 유리체가 들어가면 망막박리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망막박리는 시력을 잃을 수도 있는 심각한 질환이죠.

망막에 난 구멍을 통해 색소성분이 유리체내로 나오거나 출혈이 일어나면 거미줄이나 검은 점이 떠다니는 증상인 비문증이 나타날수 있고 불빛이 번쩍 반짝이는 광시증이 생기기도 하며, 만약 시세포가 집중되어 있는 황반까지 박리가 일어나게 되면 시야부분이 커튼으로 가리는 것처럼 커튼현상이 오게됩니다.

비문증의 보편적인 증상

눈 속에 풍요 물질이 보이는 것으로 풍요 물질의 개수가 여러 개일 수 있고 형태도 다르게 변할 수 있습니다. 시야에 작은 벌레 모양날파리, 실오라기나 아지랑이, 점 모양의 물체가 보이기도 하고 눈을 감아도 보일 수 있습니다. 맑은 하늘이나 하얀 벽, 하얀 종이를 배경으로 보았을 때 비문증이 확실히 보입니다. 한번 생긴 비문증은 보통 지속되지만 하지만 혼탁의 위치와 모양이 바뀌면서 호전될 수 있습니다.

비문증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으로 눈앞에 불이 번쩍이는 것광시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수주~ 수개월 동안 없어졌다가 다시 생기기도 하고 연세 들수록 자주 나타납니다.

그 밖에 질환

비문증이 심한 이유는 그 밖에 많습니다. 안구의 염증성 질환, 유리체의 출혈, 당뇨망막증, 망막혈관폐쇄증, 안구의 외상 등등 많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하나입니다. 뼈가 부숴지고 관절이 꺾여도 괜찮습니다. 치료가 가능한 범위니까요, 하지만 눈건강은 한번 다치게 되면 절대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요건 예방, 초기에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심각한 질환인 망막박리도 초반에 바로 발견하면 시력을 온전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명심하실 점은 무요건 시간이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는 겁니다. 만약 제가 말씀드렸던 현상들이 발생한다면 어느 의사가 잘하는지 알아볼 시간 도 없습니다. 바로 3차병원, 대학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으셔야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문증 왜 위험합니다. 했는가

다른 블로그 포스트 글들을 보시면 비문증이 스위트한 현상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대체 원인이 뭔가 ?

비문증의 독특한 원인은 따로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망막열공 및 망막박리 현상

저희 아버지의 오른쪽 눈을 실명직전까지 만들었던 질병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