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NSCLC) 신약 렉라자 무상 제시 프로그램(EAP) 도입

유한양행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NSCLC) 신약 렉라자 무상 제시 프로그램(EAP) 도입

여러 고객님들의 질의 사항에 대하여 저희 젊은 탑티어리서치 박사들이 답변 드렸던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혹시 각 기능마다. 장점들이있을까요?? 아니면 직장인이 사용하기에 조금 배우기 쉬운 통계프로그램이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 통계 프로그램별 혜택이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연구자가 활용하고자하는 데이터방법론에 적절한 통계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스로가 개인 레벨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설문 데이터를 분석한다면 STATA, SPSS를 활용하는 것이 편하고, 만약 구조방정식을 활용한다면 AMOS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imgCaption0
리얼월드 데이터와 경쟁전략


쉬운 목차

리얼월드 데이터와 경쟁전략

유한양행은 또한 리얼월드 데이터를 확보하여 여러가지 근거를 갖추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얀센과의 협업을 통해 렉라자와 리브리반트아미반타맙의 1차 병용요법 효과를 확인하는 MARIPOSA 임상 3상 중간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1차 치료에서의 여러가지 임상시험 결과를 추가로 확보하고자 합니다. MARIPOSA 임상 3상 중간발표는 렉라자의 세계적인 진출에 있어서 중요한 분기점으로 평가되며, 이는 유럽종양학회ESMO 2023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유한양행의 주요 임원진들이 이 행사에 총출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유한양행은 국산 신약개발에 의지를 보여야 하는 시점에서 리얼월드 데이터를 통해 여러가지 임상정보를 축적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유한양행은 NSCLC 1차 치료 적응증 확대로 EAP 도입을 공식화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보험 급여 결정이 이루어질 때까지 렉라자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에 함께 하는 환자들에게 치료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한양행은 사회환원과 임상정보 축적을 함께 진행하여 이루어내고, 국산 신약으로서의 세계적인 진출에 중요한 근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