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보조금 판매 가격 승감소 후기 넘쳐나는 계약의 핫한 차량

테슬라 모델 Y 보조금 판매 가격 승감소 후기 넘쳐나는 계약의 핫한 차량

테슬라의 모델 Y RWD가 국내에서 출시되면서 예상치 못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Y RWD는 아직 공식적인 예약 대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예상치를 뛰어넘는 예약 대수를 기록하며 엄청난 애정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야말로 예상치인 2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모델의 가격은 약 5,600만원대로, 국내에서는 이전에 출시된 듀얼모터 버전보다. 현저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모델은 후륜구동RWD을 갖춘 모델로서, 가격과 성능이 합리적으로 나왔다는 평가입니다.

그리고 과거 사륜구동 모델Y의 경우 9,66410,473만원에 판매되었습니다.


전동차 보조금 국고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전동차 보조금 국고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전동차 보조금 국고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전동차 보조금의 경우 국고 보조금지자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고 보조금의 경우 420만원470만원으로 예상되는데 지자체 보조금읠 경우 지역별 편차가 크게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현재까지 기준으로 보시면 지자체 보조금 1위는 경남 거창으로 1,150만원경상남도지원금 300군 자체지원금 850만원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 상세보조금 정책은 아래 게시물 참고하시면 됩니다.

혁신성 기술 적용여부20만원 0원
혁신성 기술 적용여부20만원 0원

혁신성 기술 적용여부20만원 0원

전동차 활용도를 올리고 부가가치가 높은 혁신기술을 적용시키는 차량에 지희망하는 금액입니다. 올해는 V2L기술이 적용된 차량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V2L은 전기자동차에 탑재된 배터리 전력을 외부로 끌어 쓸 수 있는 기술로 아이오닉 시리즈5,6 EV6, GV60등 현대차의 EGMP전기차전용 플랫폼에 적용되었으며 점차 확대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요새 출시되는 테슬라 모델Y LFP배터리 모델에는 없는 기능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없는 항목입니다.

그래서 보조금 얼마나 받을수있나요?

테슬라 모델y으 가격이 56,990,000원으로 가격이 결정되면 이가격은 2023년 전동차 국고 보조금 100 받을수 있는 가격입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100 보조금을 받을수 없습니다.

전동차 국가 보조금의 경우 탑재된 배터리 성능을 기준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2023년 전동차 국가보조금이 최대 68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중국 생산 테슬라 모델y rwd는 배터리 성능을 고려해 75% 인 514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중국산 테슬라 모델y rwd는 국가보조금 514만원 입니다.

3천만 원대 테슬라 모델 3 도 나온다

테슬라 모델 Y RWD와 토레스 EVX, 레이 EV 등 중국산 LFP 배터리 전기차가 지속해서 출시가 되고 있죠. 내년부터는 위 차종에 지급되는 보조금이 줄어들 전망이라고 합니다. 중국산 배터리가 국내의 보조금을 쓸어간다는 지적 또한 있습니다. 환경부는 내년 전동차 보조금 산정 방식에 에너지 밀도 등 체적인 기준을 도입하고 보조금을 차등 지급하는 방안을 논쟁 중에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업계를 뒤흔들 테슬라 신차가 더 있는데요. 내년 국내 출시예정인 테슬라 모델 3 상품성 개선 모델은 중국 CATL이 새롭게 개발한 M3P 배터리를 탑재하고,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에너지 밀도를 15가량 높였습니다.

신형 모델 3의 중국 현지 가격은 20만 위안 한화로 약 3633만 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산 모델의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국내 모델 Y의 저렴한 가격은 중국에서의 생산으로 인한 것입니다. 또한 배터리 가격의 하락도 이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산 모델 Y에는 비용 효과적인 CATL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사용되어 전체 가격이 낮아진 것입니다. 중국산 배터리에 대한 단점과 성능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도 많습니다. 이야말로 국내 제품명 배터리보다. 떨어진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보조금 확정. 생각보다. 낮아서 아쉽다

테슬라 모델 Y RWD 구매보조금이 확정되었습니다. 중국산 테슬라 모델 Y RWD 국고보조금은 514만원으로 정해지면서 각 지자체 보조금도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처음 공개 가격은 5,699만원인데 국고 보조금과 테슬라의 할인 혜택을 받으면 4천만원 후반 아니면 5천만원 초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산 테슬라 모델 Y RWD의 가격은 서울시 구입 기준 5,050만원이며 전기차보조금 514만원과 시 보조금 136만원을 합해 650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Y RWD는 저렴한 가격과 높은 성능을 통해 국내에서 큰 애정을 받고 있습니다. 발매 후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할 것으로 기대되며, 테슬라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동차 보조금 국고보조금 지자체

전동차 보조금의 경우 국고 보조금지자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혁신성 기술 적용여부20만원

전동차 활용도를 올리고 부가가치가 높은 혁신기술을 적용시키는 차량에 지희망하는 금액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보조금 어느정도로

테슬라 모델y으 가격이 56,990,000원으로 가격이 결정되면 이가격은 2023년 전동차 국고 보조금 100 받을수 있는 가격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