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메라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으로 경험하는 신선량한 비타민c와 깨끗한 레티놀의 만남
벌써 저의 3번째 글인데요. 글 쓰는 게 이렇게 재밌는 줄 알았다면 빨리 시작할걸 그랬네요. 2번째 글은 피부노화에 도움을 주려는 탄력리프팅 레이저에 대하여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화장품성분 중 피부노화에 도움을 주고 여드름 완화에도 도움을 주려는 아주 혜자 중에 혜자 오늘의 주제는 바로 레티놀인데요. 여러분들은 레티놀에 관련해서 얼마나 알고 있나요? 저도 뭐 많이 알고 있진 않습니다.
레티놀과 같이 쓰면 안 되는 성분
AHA, BHA 등의 각질 제거 성분 피부에 과한 자극을 줍니다. 살리실산 비슷하게 과한 자극을 주고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살리실산이 함유된 클렌징 제품은 레티놀에 피부가 적응하는 동안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자극이 크고 과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로 바르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러나 비타민C와 함께 사용했을 때 오히려 강한 항산화 작용이 일어나 레티놀의 효과를 높여준다는 연구도 있어 자극이 없습니다.면 같이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벤조일페록사이드 레티놀 성분을 분해시켜 효과가 떨어집니다. 다른 레티놀 제품: 너무 과하여 자극을 줍니다. 다른 고기능성 제품, 비타민 제품: 피부에 부담되어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레티놀 사용 방법
레티놀은 피부에 여러가지 이점을 가져다주는 강한 성분으로 피부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큰 도움을 주지만, 그만큼 강한 성분이기에 사용 방법에 유의해야 합니다. 잘못 사용하면 피부에 필요하지 않은 부담과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레티놀을 처음 사용할 때는 피부가 레티놀에 적응할 수 있도록 낮은 농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레티놀에 더디게 적응하면서 점진적으로 농도를 높여나갈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에 필요하지 않은 부담을 줄이고, 레티놀의 효과를 최대한 끌어내는 방법입니다.
레티놀은 강한 성분이므로, 한 번에 너무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 번 사용할 때 보통 한 펌프 정도의 양이면 전체 얼굴에 충분합니다. 너무 많이 바르면 피부에 부담을 주고,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레티놀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레티놀 로션 사용법
피부가 레티놀 성분에 적응하려면 2주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므로 2주간은 격일로 사용하고 피부에 잘 맞는다면 매일 밤 약 3개월 동안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피부 장벽 보호를 위해 보습 제품과 함께 사용해 자극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레티놀의 효과를 상승시키고 싶다면 세안 후 토너를 바른 뒤 레티놀 물건을 사용합니다. 반대로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에센스를 바른 후 레티놀 물건을 사용하고 크림을 덧발라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용하지 말고 쌀알 정도의 크기의 소량으로 얇게 펴 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눈가 같이 얇은 부위에는 기초케어를 마친 후에 소량으로 살짝 톡톡 두드리며 펴 발라줍니다. 취침 전에 바르고 다. 쓰고 나면 2~3개월 정도 휴식기를 가질 것을 추천합니다.
디오디너리 레티놀 0.2 인 스쿠알란
디오디너리는 마케팅과 패키징 비용보다. 로션 원료에 충실한 브랜드라는 이미지 때문에 로션 원료 기능성 화장품하면 먼저 떠오릅니다. 그래서인지 레티놀 0.2, 0.5, 1의 여러가지 함량으로 단계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오디너리 레티놀의 강점은 저렴한 가격으로 함량별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용기가 스포이트 방식이라 레티놀 성분이 산화되지 않고 잘 보존될까 하는 점과 오일리해서 발림성이 좋은 편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디오디너리 제품은 가급적 쌀쌀해지는 가을, 겨울에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레티놀과 비슷한 성분
노화 방지 및 피부 개선 효과 관점에서 레티놀과 비슷한 몇 가지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레티놀과 비슷한 방식으로 작용하여 세포 회전율을 상승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며 피부 질감과 색조를 개선합니다. 레티놀과 비슷한 가장 일반적인 성분 이런 성분은 그 이점 면에서 레티놀과 유사하지만
레티노이드: 레티노이드는 트레티노인, 아다팔렌 및 타자로텐을 포함하여 비타민 A와 연관된 화합물 그룹입니다.
레티놀과 비슷하게 세포 회전율을 상승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작용하며 처방전 강도의 노화 방지 및 여드름 치료에 자주 사용됩니다.
바쿠치올: 바쿠치올은 피부 자극 및 민감성과 같은 잠재적인 부작용 없이 레티놀과 비슷한 노화 방지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식물 유래 성분입니다. Bakuchiol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잔주름과 주름을 줄여줍니다.자주 묻는 질문
레티놀과 같이 쓰면 안 되는
AHA BHA 등의 각질 제거 성분 피부에 과한 자극을 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티놀 사용 방법
레티놀은 피부에 여러가지 이점을 가져다주는 강한 성분으로 피부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큰 도움을 주지만, 그만큼 강한 성분이기에 사용 방법에 유의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티놀 로션 사용법
피부가 레티놀 성분에 적응하려면 2주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므로 2주간은 격일로 사용하고 피부에 잘 맞는다면 매일 밤 약 3개월 동안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