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이 나오는 이유와 궁금증 해결 하품도 자주하면 병일까 눈물은 왜나올까 잘잤는데 왜 하품이 나오지

하품이 나오는 이유와 궁금증 해결 하품도 자주하면 병일까 눈물은 왜나올까 잘잤는데 왜 하품이 나오지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8가지에 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8가지를 알아두시는 것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8가지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부터 모두 나누어 주다 드리겠습니다.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신체의 피로가 쌓여 나오는 이유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증상을 알리는 신호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단순할 수 있지만 하품을 하는 횟수나 하품을 하는 상황에 따라 건강을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다른 질병의 전초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품이 전염된다
하품이 전염된다

하품이 전염된다

앞에서 연구 결과를 미리 소개하여 버려서 조금 김이 빠지기는 하지만, 여기서는 조금 더 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주변에서 누군가 하품을 하면 나도 모르게 하품이 나오는 경험이 한두 번쯤은 있으셨을 겁니다. 이것은, 하품은 전염성이 있다는 것인데요. 다른 사람의 하품을 보시면 무의식적으로 그 행동을 모방하게 되는 것이죠. 이는 인간의 모방 능력, 즉 미러링mirroring 상황 때문입니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주변 사람들의 행동이나 표정, 제스처 등을 흉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품 역시 마찬가지인 셈이죠. 하지만 사실 하품의 전염성 정도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주변 사람과 친밀할수록, 그리고 개인의 공감 능력이 높을수록 하품 전염에 더 잘 반응하는 편입니다. 대신 자폐증 등으로 타인과의 부교장이 어려운 사람들은 하품 전염에 잘 반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잠을 못 자서?
잠을 못 자서?

잠을 못 자서?

사실 이는 많은 분들이 이미 인지하고 있으신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잠이 모자라게 되면 이는 당연히 하품이 나오는 것으로 경험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잠을 자는 것은 우리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 주는 과정인데 잠을 제대로 못 자게 되면 우리 몸의 기관들이 활동할 수 있는 에너지가 모자라게 됩니다. 그러한 결과로 피곤한 상태가 되는데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 더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옆사람이 하니까 전염성 가설
옆사람이 하니까 전염성 가설

옆사람이 하니까 전염성 가설

하품이 전염성이 있다는 점에서 출발한 가설입니다. 다른 사람의 하품을 보시면 우리도 당연한 색의 하품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지루함이나 걱정 등의 감정 상황을 주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가설을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하품에 잘 전염되는 사람일수록 타인의 감정을 잘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가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하품이 의사소통의 일종으로 진화했을 가능성을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설 역시 하품의 전체 메커니즘을 완벽히 설명하기에는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이렇듯 하품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백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았으며, 복합적인 원인이 작용할 것이라는 추측이 지배적입니다. 하품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너무 무리를 해서?

앞서 잠이 미흡한 것과 같이 대표적인 원인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바로 피로 누적입니다. 피로가 쌓이게 되면 신체의 세포들이 어떠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는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서 더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하게 되는 것이죠. 그뿐만 아니라 피곤할 경우 뇌에도 반응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산화탄소가 많아지게 되고 산소는 줄어드는 것이죠. 그래서 뇌에서도 산소를 더욱 필요로 하게 되며 하품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피곤하신 경우에는 휴식을 가지면서 품질좋은 공기를 마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중 코골이입니다.

REM 수면처럼 깊은 잠을 자고 충분한 수면시간이었음에도 다음날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수면 중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면 중 호흡이 잘 되지 않아 호흡이 정지되는 상황이 자주 일어나는 것을 수면무호흡증이라고 합니다. 혹은 수면 중에 코골이가 심한 경우 다음날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몸의 문제가 아닌 공간 자체에 산소가 미흡한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 특히나 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밀폐된 공간이나 지하 등에서 일을하거나 있게 될 시에 하품이 자주 나타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와 같은 이유로 하품이 계속 나타나면 먼저 우리 몸에 휴식과 피로를 풀어달라고 이야기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단순히 넘어가지 말고 휴식을 취하면서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것이 더욱 일이나 학습에 열중하게 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품이 전염된다

앞에서 연구 결과를 미리 소개하여 버려서 조금 김이 빠지기는 하지만, 여기서는 조금 더 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을 못 자서?

사실 이는 많은 분들이 이미 인지하고 있으신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잠이 모자라게 되면 이는 당연히 하품이 나오는 것으로 경험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옆사람이 하니까 전염성

하품이 전염성이 있다는 점에서 출발한 가설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