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 수당 구직활약 이해 방법 알아보기
실업률 수당 구직활동은 실업률 수당 신청 후 매달 급여를 받기 돕기 위하여 꼭 실행해야 하는 일입니다. 구직활동에는 꼭 이력서나 면접이 아니더라도 구직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워크넷 입사지원 방법
워크넷으로 입사지원이 쉽고 편리하긴 합니다만, 취업의 의사가 없으면서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허위 지원으로 판정되어 실업급여가 생활 시간 지급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워크넷으로 입사지원을 할 경우,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합니다. 입사지원을 하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원한 날자가 실업인정구직활약 대상기간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원하는 직무와 너무 동떨어진 곳으로 입사지원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하루동안 여러번을 구직 신청할 시, 한 건만 인정됩니다. ”4건의 구직신청”이 필요하실 경우, 4일에 걸쳐 하루에 한건씩 지원해야 합니다. 고용센터에서 지원 검증 전화를 하기도 합니다. 지원한 회사에서도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구직 외 활동
1. 고용보험 모바일 커뮤니티 로그인 후 단독으로 서비스에서 온라인 취업특강 페이지를 선택해 접속합니다. 구직 외 활동이란 인터넷을 통해 취업강의를 듣거나 직업심리검사 혹은 취업 훈련등이 있으며 제시되어 있는 모든 활동에는 횟수 제한이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짧게 실업률 수당 구직활약 인정을 받을 수 있기에 꼭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온라인 취업특하천은 전체수급기간 중 총 3회 인정이 가능하고 직업심리검사는 총 1회만 인정되기 때문 총 수급받으실 기간을 고려하셔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업 훈련은 이직에 필요한 자격증이나 교육이 필요합니다.고 인정되는 신분증 취득등 각종 사설 학원의 교습, 훈련을 수강해야 하기 위해서는 토익, 어학, 운전면허는 인정되지 않으며 반드시 출결기록이 남아 있어야 하고 이 출결을 통해 구직활동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