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상회 2023년 추석선물세트 특선 48종
어느덧 가을이 성큼 다가왔어요. 올해 여름은 덥기도 했지만 비도 많이 왔고 또 금방 지나간듯 하네요. 코스트코에 가면 계절의 변화를 어느곳보다. 빨리 느낄 수 있었으나 벌써 추석선물세트가 진열되었더라구요. 저도 추석선물세트를 구매해야하기에 어떤걸 고를지 선택도 할겸 사진도 찍어왔어요. 근데 너무 많아서 술, 와인선물세트는 분리해서 올려야 할듯 합니다. 동원 FB 참치고급유 혼합C22호 29,990원 입니다. 동원 FB 참치고급유 혼합C11호 31,990원 입니다.
동원 FB 참치고급유 혼합 C23호 39,990원 입니다.
그럼 우리나라 스팸은? 다른걸까요? 미국 스팸이랑 한국 스팸이랑?
1987년 5월부터 제일제당이 미국 호멜 사와 기술제휴 및 라이센스를 얻어 생산하면서, 한국에서도 수입품이 아닌 국내 생산품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흰 쌀밥과 환상의 궁합을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데 바로 이 점 때문에 스팸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를 제대로 보여 준 것이 위의 광고 카피로, 한국인이면 누구나 군침이 돌 만큼 익히 아는 맛이기에 광고의 호응이 아주 높았다.
이와 같이 잘 조화로운 이유는 아마 스팸의 짠맛을 밥맛이 적당히 줄여주며 적당히 짜면서도 감칠맛을 내기 때문. 또한 한국 요리는 단백질이 미흡한 데, 스팸을 통해 단백질을 쉽게 보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한국 외에도 쌀을 주식으로 하는 국가9에서 스팸이 나름대로 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스팸은 희한하게도 참치통조림과 함께 명절 선물로 각광받는 식품입니다.
그다음은 런천미트를 알아볼게요
서양에서 쓰이는 정말 런천 미트는 저희들이 흔히 보는 그 런천 미트로 한정되지 않고, 범위가 엄청 넓은 것이 특징. 서양의 런천 미트는 콜드 컷cold cut이라고도 하며, 미리 조리되어 있으며 덥히지 않고cold 바로 얇게 썰어서cut 먹을 수 있는 고기류를 통칭합니다. 흔히 샌드관련하여 끼워 먹기도 하며1 점심에 간단히 먹을 수 있기에 이름도 런천 미트luncheon meat 혹은 런치 미트lunch meat로 불리는 것입니다.
주로 소세지, 미트 로프를 뜻하지만 살라미, 볼로냐, 햄, 또한 삶은 닭가슴살도 런천 미트에 포함됩니다.
그럼 우리나라의 런천미트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우리나라에서는 프레스햄의 동의어. 일반명사이기 때문에, 특정 제품에서 독점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경우로 초코파이, 콘칩이 있습니다. 고유명사특정 상표명에서는 스팸이라고 합니다. 특히 코리아에서 런천미트는 캔햄 중에서도 저가형 프레스햄 캔을 가리키는 다소 좁은 의미에서 굳어졌다. 비교적 비싼 프리미엄 캔햄2의 경우 이 분야 절대강자 스팸의 이름값에 대항하기 위해 국내 각 육가공업체들이 리챔동원, 로스팜롯데, 뚝심목우촌, 안심팜사조 등 각자의 브랜드명을 밀어붙이는 판매방안을 쓰는데, 이에 대조적으로 가격이 싼 저가형 캔햄 제품군은 뒤로 밀려서 별도의 상표 없이 런천미트 식으로 판매되기 때문입니다.
흔히 군필들이 자주 먹어봤음직한 빅팜도 이쪽 분류에 속합니다. 2018년 10월 말경 청정원에서 만들어내는 런천미트에서 세균 발견 후 해당 제품이 판매중단 회수 조치되었으나, 무혐의로 판명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럼 우리나라 스팸은? 다른걸까요? 미국 스팸이랑 한국
1987년 5월부터 제일제당이 미국 호멜 사와 기술제휴 및 라이센스를 얻어 생산하면서, 한국에서도 수입품이 아닌 국내 생산품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은 런천미트를
서양에서 쓰이는 정말 런천 미트는 저희들이 흔히 보는 그 런천 미트로 한정되지 않고, 범위가 엄청 넓은 것이 특징.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우리나라의 런천미트에 관하여
우리나라에서는 프레스햄의 동의어.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