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목표 예상해봅시다
대한항공의 전신은 1962년 6월 19일 정부가 교통부 산하에 세운 국영 대한항공공사입니다. 이후 한진모임 계열의 한진상사가 대한항공공사의 운영권를 인수하여 주대한항공을 창립하면서 대한항공의 공식 창립일은 1969년 3월 1일이 되었고 2018년 1월부터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전용 터미널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극 문양을 본뜬 대한항공의 CI는 1984년 3월 1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대한항공의 주력 분야는 여객 및 화물노선을 통한 항공운송사업입니다.
이와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 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여객사업, 화물사업, 항공우주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여객사업은 2022년 9월 말 기준, 총 132대의 여객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35개국 95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단,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다수 노선이 운휴 중이며 운휴노선 제외 시 국내 7개 도시, 해외 26개국 52개 도시에 규칙적으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2022년 3분기 누계 기준, 여객 노선수익 26,883억원 중 국제선 수익은 23,474억원으로 87.3를 차지하였으며, 국내선 수익은 3,409억원으로 12.7를 차지하였습니다.
화물사업은 화물기 및 여객기 하단 Belly 공간에 화물을 탑재수송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입니다.
기술적차트 분석
5월 12일 거래량은 465,149주59.32, 주가는 22,700원0.44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하락 추세 속에 3월 16일 저점으로 21,650원차트 그림 2까지 하락 후에 반등하여 현재 5월 12일 22,700원으로 소폭 하락 마감을 했습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기술적 분석차트을 해보겠습니다. 주가가 분석과 각양각색으로 흘러갈 수도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참고해서 국내 및 미국 등 돌발 호재 및 악재로 인한 변수는 제외된 분석을 진행합니다.
하락 추세를 장기적으로 이어오다가 3월 16차트 그림 2 일 기점으로 반등 후에 약 2달간 횡보 중에 있습니다. 횡보 조정 중에 하락하더라도 3월 16일 저점을 지키면서 바닥을 확인한 후에 다시 반등해서 횡보 조정을 하면 바닥은 어느 정도 확인된 것으로 판단해 봅니다.
대인배상 책임공제
대인배상 책임공제은 공제계약자동차의 운행으로 인하여 다른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여 자동차 손해 배상 보장법 제3조에 의한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될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대인배상 는 공제계약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에 생긴 공제계약자동차의 사고로 인하여 다른 사람을 죽게 하거나 다치게 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될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대물공제는 공제계약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에 생긴 공제계약자동차의 사고로 인하여 다른 사람의 재물을 없애거나 훼손하여 법률상 손해배상 책임을 지게 될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자기 차량손해 자기 차량손해는 공제계약자동차에 직접적으로 생긴 손해를 공제계약청약서에 기록처리된 공제계약금액을 한도로 보상합니다. 다만 공제계약금액이 공제가액보다. 많은 경우에는 공제가액을 한도로 보상합니다.
자 이제 국제선을 알아보겠습니다. 최우선으로 국제선 화물은 가장 중요한 점이, 개인이 짐을 맡길 수 없습니다. 아무리 작은 짐이라도, 다짜고짜 국제선 화물청사에 쳐들어가도, 접수를 안받아줍니다. 이점 꼭 주의하셔야 해요. 그럼 어떠한 방식으로 하느냐 ? 바로 포워딩 업체를 찾아가서 물건을 맡기는 방법입니다. 포워딩 업체는 쉽게 말해 국제선 화물 접수를 대행해주는 회사입니다. 손님포워딩항공사의 차례대로 화물 접수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이는 제도적으로 마련되있는 시스템이라 어쩔 수 없습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 링크는 포워더케이알 이라는 물류정보 커뮤니티구요 이곳에서 아주 여러가지 포워딩 업체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소량/대량 관련 없이 가능하니까 부담없이 문의하셔도 됩니다. 한가지 주의할점 보내려는 짐이 항공 위험물 인지 아닌지 꼭 확인 하셔야됩니다. 항공 위험물일 경우 배송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고 절차도 복잡하며, 비용 또한 비싼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