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운의 기록으로 남은 사적 제1호 경주 포석정
오늘은 혼술로 법주와 편육을 먹어볼 겁니다. 왜냐하면 내일이 쉬는 날이기 떄문이지요 하하하하 본토라니 .편육은 우리나라 음식 아닌가요 정육점에서 눈에 띄면 매번 하나씩 사곤 했는 데 마트에 새로 들어와서 가져와봤습니다. 뭔가 젤리같으면서도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재미있죠 편육 쌈장과 김치와 절친입니다. 거성식품이라니 박거성? 네 농담입니다. 마트에서 장볼 때 아무 생각없이 가서 보고 골라오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래는 얼마전에 사본 오징어 무침 호남회무침이라고 합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홍저장 살롱헤리티지에서 보는 세계유산
엑스포 입장하면 왼쪽 편으로 쭉 들어가면 존재감 없이 황색 금속 기둥과 캐노피로 건물을 둘러싼 열주공간이 나옵니다. 세계적인 일본건축가 쿠마겐코가 설계한 건물이며 살롱헤리티지라는 홍보관을 마주합니다. 그의 명성에 비하면 썩 잘 지어진 건물은 아닌 듯합니다. 세계문화유산도시 기구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무처(OWHC-AP)에서 기획한 공간으로 전 세계에 있는 문화유산과 문화유산도시를 첨단기술 만날 수 있는 미디어 홍보관입니다.
살롱 헤리티지는 미디어터널과 미디어 아트영상을 볼 수 있는데, 미디어터널은 길이 10m 규모를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보여주고 있고, 미디어 아트영상은 세계유산 제도의 기원과 각국의 유산이 영상으로 상영되는데 LED 디스플레이 국내최고사양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 기획전시로 상상동물원, 세계의 문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풍계육가 6수 연시조
1청풍을 좋이 여겨 창을 아니 닫았노라명월을 좋이 여겨 잠을 아니 들었노라옛사람 이 두 가지 두고 어디 혼자 갔노 2내라서 누구라 하여 작록을 마음에 둘까조그만 띠집을 시내 위에 이룬바어젯밤 손수 닫은 문을 늦도록 닫히었소 1 내라서내가 감히. 라서는 예스러운 표현으로 특히 가리켜 강조하며 주어임을 나타내는 격 조사. 감히, 능히의 뜻이 포함됩니다. 2 작록벼슬과 녹봉. 3 띠집풀로 지붕을 얹은 집. 4 닷치엿소닫아두었소.3상 위에 책을 놓고 상 아래 신을 내어라이봐 아이야 날 볼 이 그 뉘고알게라 어제 맞춘 므디술 맛보러 왔나보다.
1 알게라알겠구나. 2 므지슐므디술. 므디로 담근 술. 므디는 추자 나무. 즉 가래나무 껍질로 담근 술. 혹은 가래나무 열매인 추자로 담근 술. 역어유해보1775 45. 므디 피추자.4두고 또 두고 저 욕심 그지없습니다.. 나는 내 집에 내 세간을 살펴보니우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