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전세 찾기 남향 보증보험가입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계실 텐데요 지금까지 내가 얼마나 냈는지 궁금하셨나요? 국민연금 납부액을 쉽게 조회해 보고 내 돈이 얼마나 모였는지 또 얼마나 받게 될지 단계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글을 정독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국민들의 은퇴 후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사회보장제도중 하나 입니다. 1988년 노인인구의 소득보장을 위해 국민연금 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 국민연금 공단에서 기금을 운용하고 있으며,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4대 보험국민연금포함을 납부하게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납부한 국민연금은 최소한 10년간 가입을 유지해야 합니다. 만 60세 이상이 되면 수급 자격을 얻게 되는데 지급 연령은 조금씩 늦춰지고 있습니다.
20년 납 보다는 전기납
20년 납은 알겠는데 전기납은 대체 뭐지?전기납은 보험기간 내내 보험료 나누어서 낸다는 뜻입니다.
전기납은 보험기간 내내 보험료 내게 되므로 당연히 20년 동안 압축해서 내는 것보다. 월 보험료 싸진다. 하지만 다르게 보시면 20년 납을 선택하면 총보험료는 20년 납이 더 저렴합니다. 그렇다면 20년 납이 더 유리한 것이 아닌가 생각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을 고려해야 합니다.
최소한 3040년 이상을 바라보고 보험을 가입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지금으로부터 30년 전의 1만 원의 가치를 생각해 보라. 앞으로 30년은 얼마나 더 낮아질지 감도 잡히지 않습니다. 두 번째, 납입면제 혜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납입면제 혜택이 있는 보험의 경우 해당 진단이 나오거나 일정 퍼센트 이상의 장애가 발생할 경우 이후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해 줍니다.
보험회사의 공포 마케팅
비싼 보험료로 가계 재정을 갉아먹는 이유는 대중들과 보험설계사들의 무지와 이것을 이용한 공포마케팅입니다. 혹시 모르니까, 앞으로 인생 어떻게 될 줄 알고 이런 말들입니다. 맞는 말이긴 합니다. 혹시 모른다. 하지만 저희가 대비해야 될 것은 만일에 대한 사고뿐만 아닙니다. 아프지 않고 다치지 않고 오래 살 것도 준비해야 합니다. 주택자금, 양육비, 교육비, 노후자금 등 준비해야 될 자금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 방대한 보험료 낼 필요가 없습니다..
보험은 모든 리스크를 막아주지 못한다
지은이는 보험으로 모든 위험을 대비하려는 자세가 잘못되었다고 말합니다. 나도 실비보험은 가입했지만 그야말로 보험금을 탄 것은 극히 드물다. 감기나 간단한 잔병치레로 여러 번 병원을 들락거려도 단 한 푼도 받지 못했다. 하지만 보험료는 꾸준히 8만 원이 넘게 빠져나갔다. 도대체 나는 어떤 보험을 들었던 것일까? 비싼 보험을 들고 재정난에 허덕일 것이 아니라 만약에 발생했을 때 집의 기둥뿌리가 뽑혀나갈 위험만 준비하고 자잘한 잔병치레는 내 돈을 내는 것이 훨씬 합리적입니다.
꿀팁 올바른 운전자세
올바른 운전 자세를 갖는다면, 사고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차종별로 약간씩의 차이가 있지만 시트 조절을 통해 안전운전할 수 있는 올바른 운전자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운전석 시트의 높이는 앉았을 때 머리와 차 전장 사이 주먹 공간이 한뭉큼 정도 여유가 있을 경우 전방 시야가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등받이 각도는 어깨를 저절로 기댄 상태에서 100110도 정도로 맞추는게 시야 확보와 안정되는 운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꾹 밟았을 때 무릎이 완전히 펴지지 않는 상태의 시트 쿠션이 눌릴 수 있는 정도가 안락한 자세로 운전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급하게 제동할 때 발복만이 아닌 다리 힘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하기 수월하며 사고 발생 시, 발목과 무릎의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자는 내 돈 찾기 2 휴면예금 찾기
강제로 징수하는 4대보험료는 사실 내고 나면 신경을 안쓰고 있습니다. 월급이 들어고기 전에 떼어 가니까요. 하지만 이런 보험료에도 과오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소개를 받을 수 있지만 잊고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찾아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역시 하단의 이미지에 해당하는 화면을 클릭하셔서 들어가 확인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년 납 보다는 전기납
20년 납은 알겠는데 전기납은 대체 뭐지?전기납은 보험기간 내내 보험료 나누어서 낸다는 뜻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험회사의 공포 마케팅
비싼 보험료로 가계 재정을 갉아먹는 이유는 대중들과 보험설계사들의 무지와 이것을 이용한 공포마케팅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은 모든 리스크를 막아주지
지은이는 보험으로 모든 위험을 대비하려는 자세가 잘못되었다고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