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관리 판시딜, 미녹시딜
놓치지 말자 정보 공유 저는 어느 때 늦게 이마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M자 탈모가 왔어요. 머리가 빠져 이마가 넓어진 것을 알게 된 이후로 많은 스트레스와 걱정으로 탈모에 관한 정보들을 찾고 샴푸도 교환하고 여러가지 노력을 해봤습니다.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를 알고 있기에 걱정이신 분들에게 희망과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때는 2018년 1월 31일, 이마가 휑해진 것을 느끼고 처음 이마 사진을 찍은 날입니다. 육안으로 봤을 때는 긴가민가 싶어서 사진으로 확인해보려고 찍었던 기억이 납니다.
미녹시딜의 사용방법
조기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두피에 아침, 저녁으로 2회 고르게 발라줍니다. 약을 바를때는 머리카락에 바르는건 의미가 없기때문에 두피에 발라서 흡수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미녹시딜은 두피에 바르고 나서 약 24시간정도 지나야 인체에 흡수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감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섬세하게 바르기 위해서는 면봉등을 사용해서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집에와서 씻고나서 머리를 잘 말린 이후 두피에 발라주고, 잠들기 전까지 시간을 어느정도 두는게 좋습니다.
안그러면 베개에 다.
미녹시딜 부작용
1. 미녹시딜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쉐딩상황 입니다. 쉐딩현상이란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면서, 기존에 있던 모발이 빠지는 현상을 뜻하는데요. 이 현상은 이 약품을 활용하는 모든 분들께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로들어 6백발백중 12명 꼴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한달3개월 정도 지나면 쉐딩현상이 사라지니 그렇게 걱정해도 되는 문제는 아닙니다. 2. 피부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남들보다.
민감하신 환자분들은 이 상품을 사용하고 나서 피부 가려움증 및 알레르기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드름이나 가려움증 같은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있습니다. 3. 다모증 상황 머리가 빠진 곳에 바른 부위 뿐만 아니라, 턱이나 구렛나루 같은 다른 부위에도 털이 자랄 수 있습니다. 4.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무조건 주의할 것 고양이나 강아지, 고슴도치 같은 반려동물을 기른다면 무조건 주의하셔야 합니다.
미녹시딜을 사용하면 단기적으로 머리가 더 빠질 수 있어요. 쉐딩 현상
미녹시딜은 모발이 성장주기의 성장기 단계로 조기에 진입하게 하는데요 문제는 휴지기 상태를 단축시키면서 성장기 단계로 조기 진입하게 되어 휴지기 상태의 모발이 일제히 탈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머리가 더 빠지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휴지기 6주에 걸쳐 빠질 양의 머리카락이 미녹시딜을 사용함으로써 휴지기가 4주로 짧아지게 되고 6주에 걸쳐 원래 빠졌어야 할 머리카락이 4주 만에 빠지게 되니 평소보다.
많은 머리카락이 빠지게 됩니다. 이는 정상적인 상황으로 당황하지 말고 평소와 같이 미녹시딜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주면 몇 개월 뒤에는 탈모가 끝나고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게 됩니다.
미녹시딜의 부작용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저용량에서는 부작용이 매우 드뭅니다. 부작용을 조사한 가장 큰 연구VantildeoacuteGalvaacuten et al 2021에 의하면 여성 943명과 남성 461명에서 여성의 2.5와 남성의 0.5가 안좋은점 때문에 치료를 중단해야 했습니다. 1. 다모증 가장 자주보이는 부작용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나타나는 다모증hypertrichosis입니다. 많은 성장은 고용량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 부작용은 성가시지만 일반적으로 제모 방안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누군가가 중단하는 보편적인 이유는 아닙니다. 다모증은 저용량(5mg)의 50%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의 부작용
무엇이 되었든지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죠. 가장먼저 미녹시딜은 3, 5 등의 함유량이 다른 형태로 약이 판매되고 있는데, 자신의 탈모 상태등을 확인해서 맞는 약을 쓰는게 좋고, 무작정 두피에 많이 바른다고해서 효과가 좋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고혈압치료제 약을 개발하다가 발견하게된 약이며, 혈관과 관련한 효과가 있기때문에 심혈관질환이 있는 환자의 경우 사용에 있어서 경계를 해야합니다.
특히 혈압약을 먹고 있는 사람도 조심해야겠죠 그리고 오히려 털이 다른 곳에 더 나는 등 다모증이 발생할 수 있기에 약의 사용 및 양 또한 조절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엔 탈모약의 주성분인 미녹시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약도 자신의 몸에 맞게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 마치고, 저는 약 바르러 가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녹시딜의 사용방법
조기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두피에 아침, 저녁으로 2회 고르게 발라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녹시딜을 사용하면 단기적으로 머리가 더 빠질 수 있어요. 쉐딩
미녹시딜은 모발이 성장주기의 성장기 단계로 조기에 진입하게 하는데요 문제는 휴지기 상태를 단축시키면서 성장기 단계로 조기 진입하게 되어 휴지기 상태의 모발이 일제히 탈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머리가 더 빠지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