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파 치료기, 정말 효과가 있을까 (클럭 마사지기)
자동차가 아까워서 타지 않고 세워만 둔다면 어떻게 될까요? 안에 있는 오일이 굳는다든지 해서 자주 탄 자동차보다. 더 빨리 망가지게 되겠죠. 사람의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주기적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지 않으면 근육이 굳어서 통증을 유발하는 통증점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 근육통을 다루는 경로로 요즘에 유행하는 제품이 있죠. 그것은 바로 저주파전기 치료기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자신이 잘 챙겨갔다고 싶은 것 중에 하나가 파스입니다. 이때 이후로 캠핑을 다닐 때면 늘 파스도 챙기고 다닌다. 한국에서는 한방파스가 최고였지만, 이곳에서는 한방파스를 구하기가 힘들어서 우리나라가 평소에 Salonpas를 특히 사용합니다. 가끔씩 코스트코에서 할인을 할 때 사두었다가 집에서 캠핑에서 쓰곤 합니다. Salonpas 중에서 국소마취제 성분인 리도카인 lidocaine 포함되어 있어 진통효과가 강한 제품도 있습니다.
Salonpas Pain Relieving PatchSalonpas LIDOCAINE Pain Relieving Maximum Strength Gel Patch 접착식 탄력붕대 Self Adherent Cohesive Tap 다음은 접착식 탄력붕대 Self Adherent Cohesive Tape입니다.
응급치료키트 FirstAid Kit
응급치료키트 FirstAid Kit는 그 종류나 개수에 따라서 가정용, 차량용, 휴대용으로 나눌 수 있지만, 로드트립이나 캠핑을 위해서라면 차량용 정도가 적당할 듯합니다. 내용물은 조금씩 다르지만 대략 소독제, 거즈, 밴드, 붕대, 같은 것을 포함합니다. 응급 생존 치료키트 Survival FirstAid Kit의 경우는 가위, 칼, 호각, 손전등, 우비, 등이 포함되기도 합니다.
근육 자극기
마지막으로 근육 자극기 마사지기 저주파치료기 Muscle Stimulator Massager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걸 챙겨갈 생각을 왜 했는지 여전히 모르겠지만, 정말 잘 챙겨갔다. 고통이 생긴 날 저녁부터 근육 마사지기를 무릎에 붙이고 30분씩 마사지를 해줬습니다. 일정이 끝나고 쉴 때뿐만 아니라 운전 중에도 무릎에 패치를 붙이고 마사지를 계속해줬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마사지를 해준 후에는 고통이 꽤 가라앉았고, 파스와 압박붕대와 함께 통증을 줄이고 일정을 소화하려면 가장 큰 도움이 된 것이었다.
이 여행을 다녀오고 난 후, 카이로프랙틱 chiropractic를 하시는 지인 분을 만나 무릎 통증에 관련해서 잠깐 이야기했었는데, 그 지인분 말로는 충분한 준비활동 없이 문득 무리한 운동을 할 경우 고통이 생기고 인대에 손상이 가지 않는 한 대부분의 통증은 근육 통증이고 23일 안에 가라앉는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