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만들기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수수료 공인인증서 갱신발급 수수료 알아보기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에 관하여 알아보기 전 갱신시 부과되는 수수료에 관하여 알아볼께요. 사업자 전용 인증서의 경우 발급 이외에 인증서 갱신의 경우에도 발급과 동일하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인증서 갱신발급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세금계산 어렵지 않아요. 하나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절차 사진 크게보기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신청을 위해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인증서 갱신 메뉴를 통해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 신청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 만드는 방법
1. 관할 세무서에 방문합니다. 2.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이용자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세무서에 가면 가이드분들께서 업무에 맞는 서류작성과 창구를 알려주니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3. 신청서에 상호사업자등록번호보안카드비밀번호연락처 등을 기입하고 부가가치세 세무업무 창구의 번호표를 뽑고 기다립니다. 4. 서류확인 후 플라스틱으로 된 보안카드가 발급되고, 사용방법에 관한 내용을 프린트해 줍니다. 5. 보안카드 사용은 접수 완료 후 승인이 되면 가능합니다.
보통 발급 다음 날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급과 이용에 대한 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갱신도 필요 없습니다.
보안카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
1. 홈택스에 가입된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일반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한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홈택스에 로그인한 후 사업자로 전환해 주세요. 3. 조회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건별발급 4. 세금계산서 발급 화면이 보입니다.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공급자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고, 공급받는 자세금계산서를 발행받을 사람의 등록번호사업자 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상대방이 정상사업자라면 자동으로 상호, 성명 등이 입력됩니다. 5. 거래일자 / 상품 / 수량 / 단가를 입력합니다. 수량 단가 입력 후 합계의 ”계산”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공급가액과 세액이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거래일자는 물건을 공급한 날짜 혹은 돈을 지급받은 날짜를 입력합니다. 6. 청구/영수를 선택 후 발급하기*는 아직 돈을 받지 않은 경우, 는 이미 돈을 지급받은 경우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