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가 무너지는 척추압박골절 치료방법은 (광명사거리신경외과)
허리디스크는 나이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20대, 30대 젊은 층에서도 허리디스크 통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 디스크, 허리 디스크 탈출로 인한 통증은 무조건적으로 수술로 치료해야 할까? 정답은 허리 디스크를 수술하여 치료하는 방법도 있지만 8090는 자연적인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수술은 피해야 합니다. 우리 신체는 24개의 척추뼈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사이사이에 디스크라는 젤 같은 연골조직이 몸의 움직임을 유연한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체 모든 동작은 척추의 관여 없이는 이뤄지지 못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디스크 부위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활동 시 생겨나는 충격들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통증을 유발합니다. 흔히 허리 디스크가 걸렸다,라고 말하는 것은 의학적으로 디스크 탈출증으로 인해 신경근을 짓누르고 있다는 의미다.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디스크
아마도 8090의 디스크로 인한 허리 통증은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우리 몸이 그렇게 만들어졌다. 보통 46주간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생태계를 피할 수만 있다면, 터졌던 수핵이 몸 안으로 당연한 흡수되는 과정이 우리 몸에서 당연한 이뤄진다.
터진 수핵이 신경근을 짓눌려 초기에는 심한 고통을 유발하지만, 우리 신체는 흘러나온 수핵을 곧 이물질로 인식하여 흡입하여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수핵이 체내에 흡수되어 제거되면 통증은 완화되고 당연한 디스크가 치료됩니다. 만약 불가피한 상태에서 움직임을 줄 수밖에 없고 통증으로 너무 아프다면 약물치료나 통증주사의 도움을 받아 이 기간을 슬기롭게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는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고 집앞에만 나가서 걸으면 되기에 장소에 제약도 별로 없는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걷기가 무슨 운동이야?라고 할 수 있지만 허리디스크 환자는 서있는 자세 만으로도 힘들 수 있으며, 실수로 허리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면 치료기간이 늘어나고 최악으로 경우 돌출된 디스크가 아예 탈출 할 수도 있어 특히 신경쓰며 주의해야합니다. 첫번째 걷기 운동을 하는 단계는 통증이 조금 가라앉아 서있거나 걷는데 크게 무리가 없을때 합니다.
디스크가 발생한 초기에 무리해서 걸으면 통증이 가라앉지 않으며, 방사통으로 수면에 불편을 겪을 수 있으니 꼭 통증이 조금 가라앉았을때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는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가슴을 앞으로 내민 상태에서 좋은 보폭으로 걷는 것 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속도는 평소 걷는 것 보다. 약간 급속도로 걷는게 좋습니다.
허리디스크 다치게 만드는 10가지 원인
바닥에 있는 물건을 줍거나, 혹은 무거운 물건을 들때 허리를 앞으로 숙인다. 바닥에 떨어진 물건을 주울때, 혹은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릴때 다리가 아닌 허리를 굽히는 동작은 허리디스크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제 경우가 이 케이스입니다. 평소 완만하게 S자 곡선으로 요추전만을 유지하고 있는 척추가 앞으로 숙이게 되면 반대쪽으로 휘게 되고 디스크가 압력을 받아 쉽게 손상받고 터지는 상태가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다리의 힘이 아닌 허리의 힘을 사용하게 되면 디스크가 튀어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때에는 요추전만을 유지하여 다리힘을 사용해 들어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바닥에 떨어진 물건을 주울때나, 신발을 신을때에는 생활집게 및 구두주걱이 도움이 됩니다.
뒤로 젖혀진 자세
엉덩이를 의자 앞쪽으로 쭉 빼고 눕는 모양새로 앉아 있는 자세다. 이 자세는 하이힐을 신고 걸을 때 허리에 무리를 주는 경우와 동일합니다. 하이힐을 신으면 상체가 뒤로 젖혀진 상태가 되고 이같은 경우애 제대로 자세를 잡기 위해 골반근육과 허리 근육에 꽉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비슷하게 엉덩이가 앞으로 빠진 상태가 되면, 의자에 앉아있으려는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골반이나 허리 근육 혹은 인대에 힘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과도하게 근육 수축 상태가 긴 시간 유지되면 단순히 허리 디스크만 유발하는 게 아니라, 다른 부위의 근육과 인대에도 영향을 줍니다.
공정하게 앉는 자세
앉아있을 때는 등받이에 등과 허리를 곧게 대고 있어야 합니다. 척추가 세워진 상황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지탱하는 힘을 등받이 쪽으로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공정하게 앉아있어도 1시간 동안 유지했다면, 10분 정도는 앉는 자세에 벗어나 서있거나 스트레칭해주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아마도 8090의 디스크로 인한 허리 통증은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허리디스크 다치게 만드는 10가지
바닥에 있는 물건을 줍거나, 혹은 무거운 물건을 들때 허리를 앞으로 숙인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뒤로 젖혀진 자세
엉덩이를 의자 앞쪽으로 쭉 빼고 눕는 모양새로 앉아 있는 자세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