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음식 종류는 뭐가 있을까
이번 추석 명절에도 음식을 간소하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추석음식 명절반찬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잡채, 동태전, 고사리, 시금치 나물가정 내 가족 모임은 접종 완료자 포함 최대 8인까지 모임이 혀용된다고 하습니다.
추석 명절 음식 만들기 추석 음식상 차리기
매년 추석음식을 이야기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제사준비 즉 차례 준비 입니다. . 이제 차례 음식에 대하여 서 설명 드릴게요 차례음식은 기제사보다 간단하여 반과 갱을 올리는 대신에 추석의 절식인 송편을 올리게 됩니다. 따라서 추석에는 시접에 숟가락은 담지 않고 젓가락만 담는데, 진설 방법 차례 상 놓는 방법은 각 가정이나 지방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추석 차례 상은 설과 달리 흰 떡국 대신 햅쌀로 밥을 짓고 술을 빚으며 햅쌀로 만든 송편인 오려 송편을 만들어 차례를 지내는 등 조상에 대한 예절을 중시 여기는 명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절증후군이란
최근에는 맞벌이 부부가 많습니다. 남편과 같은 조건으로 직장 업무를 보고 설 새러 시댁으로 가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명절 지나면 몸살을 앓는 여성 분도 많습니다. 일을 마치고 나서 제사 준비, 음식 준비, 손님 맞을 준비를 하다 보면 한 숨 쉴 시간도 없습니다.육체적 피로가 전부가 아닙니다. 시댁에서의 정신적 스트레스도 여성에겐 엄청난 피로가 됩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칼로리가 낮은 건 아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중에 현미밥을 챙겨 드시는 분이 많은데 칼로리가 낮아서 먹는 게 아닙니다. 흰쌀밥같은 모습으로 소화속도가 빠르면 혈당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지고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 분비도 증가하는데 증가한 인슐린이 급격하게 증가하다 보니 시간이 지나면 상대적으로 허기지고 혈당수치를 높여 주는 음식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현미가 흰쌀보다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속도가 느리고 그만큼 포만감을 오래 가져갈 수 있습니다. 흰쌀밥같은 모습으로 단기간에 소화되고 혈당수치를 높이는 음식을 GI(Giycemic Indax) 지수가 높은 음식이라고 하며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여 체중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추석 명절 음식 상차림 유과
추석에 항상 등장하는 한국 전통 과자는 유과입니다. 쌀국수와 밀가루를 더 다양한 모양의 블록으로 반죽하여 기름에 담근 다음 더 다양한 재료 (튀김, 참깨 등)로 코팅하여 만듭니다. 유과는 추석의 대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전통 유과는 절묘한 색감, 부드러움, 단맛으로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또 한 매운맛이 없어 연말연시 선물로도 인기가 많다.
잡채 칼로리
잡채는 즐거운 잔칫날과 같은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이지요 특히 잡채는 여러 가지 색깔의 채소들이 들어가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보기에도 아름다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3번째 설날음식은 잡채입니다.역시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칼로리는 달라질 수 있지만 같은 면 종류인 고칼로리 음식 짜장면과 비교해 보았을 때 오히려 칼로리가 높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입니다.
갈비찜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 갈비찜을 싫어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싶습니다.처음 음식은 바로 갈비찜입니다. 소갈비든, 돼지갈비든 심지어 닭갈비까지, 웬만한 갈비는 다 맛있는 것 같다.갈비는 손으로 열심히 뜯어먹고, 갈비찜에 들어있는 국물은 밥 비벼먹고, 그렇게 먹다 보면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울 수 있는 요리, 역시 명절 음식 중 가장 먼저 소개할 만한 메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