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변화라고 불리는 란타나 꽃말 키우기 에픽 플랜츠

칠변화라고 불리는 란타나 꽃말 키우기 에픽 플랜츠

란타나의 잎과 열매는 모두 애완동물에게 유독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란타나는 남아메리카와 아프리카의 열대 지방이 원산지인 식물로 다년생 식물입니다. 겨울철 추위에 약하기에 실내에서 키워야 하며,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어야 온도가 영상 7도 이상으로 올라갈 때는 야외에 두고 키워도 괜찮습니다. 따뜻한 지역에서는 상록수로 키워지지만 겨울철이 길고 쌀쌀한 우리나라에서는 야외에서 월동을 할 수 없으며, 쌀쌀한 날씨에노출되면 잎이 떨어져 버리기에 추워지기 전 실내의 빛이 잘 드는 곳으로 옮겨주어야 합니다.


4월 오키나와의 나하시내 국제거리 근처 가성비 숙소 뽑아보기
4월 오키나와의 나하시내 국제거리 근처 가성비 숙소 뽑아보기

4월 오키나와의 나하시내 국제거리 근처 가성비 숙소 뽑아보기

오키나와 나하공항에서 모노레일로 약 15분 정도면 나하시내 국제거리 근처의 역들로 도착할 수 있는데, 첫 여행이고 차가 없으니 역에서 멀지않은 가성비 숙소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네이버카페의 일본카페 등에서 검색도 해보고, 블로그 후기에서 여행후기 등을 둘러보았는데, 오키나와가 섬이고, 관광지로 유명하다보니 대체로 숙박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아보였습니다. 다소 동남아를 상대적으로 많이 다녀봤기 때문에 가성비 관점에서 좀더 비싸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토양과 물 주기
토양과 물 주기

토양과 물 주기

란타나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하기에 화분에 심으실 때는 상토에 마사토를 30 내외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펄라이트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빠르게 크는 특성을 생각하신다면 나무가 고정될 수 있도록 무거운 마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물 빠짐이 좋은 흙에 심었다면 화분 위의 흙을 팠을 때 5cm 정도 깊이의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충분하게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질 토양모래 흙에 심어두셨다면 거의 매일 물을 주셔야 하며 물이 미흡한 경우 꽃을 잘 피우지 않을 수 있으니 개화기인 봄부터 이른 가을까지는 물을 말리지 않는 것이 관리 핵심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과습 상황을 유지하라는 이야기는 아니라는거 아시죠? 란타나는 과습보다는 건조에 더 강한 식물입니다.

란타나 호텔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 호텔 초특가 아고다로 예약
란타나 호텔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 호텔 초특가 아고다로 예약

란타나 호텔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 호텔 초특가 아고다로 예약

여러 호텔등 중에서 눈에 띈 곳이 바로 란타나 호텔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 였습니다. 지어진지도 오래되지 않은거 같고, 깔끔해 보였는데, 조식을 포함하면서도 아고다. 특가는 너무싸게 잘 나와 있어서 잠만 잘 곳으로 선택한 부분이라 저에게 딱 맞는 곳으로 여겨졌습니다. 당시에 예약을 하고, 결제는 시한내 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2개월 후에 보니 가격이 두배정도까지 오르고 있는 것이 보여서 미리 결제를 해놓는게 낫겠다는 생각으로 지금결제로 예약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4월 여행지 일본 오키나와 렌트카 없는 뚜벅이의 첫 숙박지는 어디로?

오키나와는 나하공항에서 내려서 보통 리무진버스를 타거나 모노레일을 타고 나하시내로 연결되거나 하면서 여행이 시작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저는 운전을 할수는 있지만, 렌트카를 구하기도 힘들고, 잘 모르는 곳에서의 운전은 꽤나 부담되는 정도라 이번 여행에선 걷고 휴양하고 보고 즐기고 정도로 편하게 생각하고 렌트카 없이 다닐수 있는 여행경로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4월 여행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선택한 첫 숙소와 가격은?

위에서 찾아보았던 여러 숙박지 중에 최종적으로 저는 ”호텔 란타나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 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아고다는 연마다 접속할 때마다. 가격이 달라지곤 하는데, 이번에도 역시 시크릿모드에서 여러개 창을 열고 접속하다보니 순간 초특가가 뜨는 것이 보였습니다. 너무 좋은 가격인데, 2인 조식까지 포함이라고 하니 예약 안할 이유가 없을듯 하여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최종 예약가격은 3591엔으로 3만원 중반대로 예약되었고,숙박 2일전에 무료취소가 가능한 조건이었습니다. 3성급 숙소로 2019년 지어진 비교적 신축 건물이었고, 위치도 좋았으며, 또한 조식까지 포함이니 최고의 가성비라고 할만 하겠습니다.

일본 여행을 위한 준비물로 아래의 사항을 진행했습니다.

첫번째로 오늘로서 4월 오키나와에 관련한 3월,4월의 날씨와 옷차림, 기후 등에 관해서도 아래처럼 포스팅했습니다. 두번째로, 일본 환전서비스를 위한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를 비교해서, 트래블월렛을 신청완료 했습니다. 이번에는 세번째로 오키나와 첫 숙박지역과 숙소는 어떻게 정할까를 고민했고, 최종적으로 결정한 첫번째 날 숙소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네번째로 오키나와 중부 해변리조트를 검색하면서 아고다. 호텔예약을 위한 필수팁을 정리했습니다. 아고다.

자주 묻는 질문

4월 오키나와의 나하시내 국제거리 근처 가성비 숙소

오키나와 나하공항에서 모노레일로 약 15분 정도면 나하시내 국제거리 근처의 역들로 도착할 수 있는데, 첫 여행이고 차가 없으니 역에서 멀지않은 가성비 숙소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토양과 물 주기

란타나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하기에 화분에 심으실 때는 상토에 마사토를 30 내외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란타나 호텔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 호텔 초특가 아고다로

여러 호텔등 중에서 눈에 띈 곳이 바로 란타나 호텔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 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