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큐코드가 뭐지 등록은 어떻게 해야할까

코로나19, 큐코드가 뭐지 등록은 어떻게 해야할까

잡음 많던 제 20대 대통령 사전 투표가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 사전투표가 허술함과 부정투표까지 논란을 일으키며 선관위가 즉각사과 본투표에서는 미연에 방지하도록 긴급 회의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 본투표 변경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20대 대통령 선거 투표 준비물.

  • 신분증 :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장애인 복지카드, 생년월일 및 사진이 있는 학생증등 본인인증이 가능한 신분증.
  • 마스크 :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선거 가능.
  • 코로나 확진자 준비물 : 보건소에서 안내받은 투표 문자가 필요. (원본만 인정됨)
  •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로 확진 판정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로 확진 판정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로 확진 판정

    14일부터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로만으로도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받지 않고도 바로 격리/재택 치료자로 분류됩니다.

    ※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란

  • 동네 병·의원 중 ‘호흡기전담클리닉’이나 ‘호흡기 진료지정 의료기관’으로 분류된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는 검사를 말합니다. 편의점·약국에서 사거나 선별 진료소에서 받은 자가검사 키트를 사용해 스스로 한 검사와는 다릅니다.
  •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7588곳은 나 코로나19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때는 진찰료를 내야 합니다.
  • ■ 상비약과 먹을거리 준비하기■ 상비약과 먹을거리 준비하기
    ■ 상비약과 먹을거리 준비하기

    방과 화장실에서

    공기 중의 바이러스 농도를 낮추기 위해 거실과 방 창문을 항상 열어 두어 환기가 잘 되게 했고 화장실 환풍기도 항상 틀어 놓았어요. 제가 방에만 있는다고 해도 집 안 공기가 섞일 수 있기 때문에 제가 뿜어낸 바이러스는 빨리 환기를 시켜 밖으로 빼내려고 했습니다.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도 방 안 공기에 뿜으면서 하지 않고 휴지나 이불속에다 했어요. 제가 방 안 공기에 재채기나 기침으로 침을 뿜어내면 그게 방 문 틈을 통해 거실이나 다른 방까지 갈까 봐 걱정돼서요. 따로 제 빨래를 모아 다 나으면 뜨거운 물로 세탁하려고 화장실에 빨래 봉투를 두고 빨랫감을 모았습니다. 코로나 걸렸을 때 샤워를 평소보다 좀 더 오래 하면서 따뜻한 수증기를 흡입하면 코와 목 점막을 촉촉이 해주어서 인후통 증상이 악화되지 않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 인후통 증상 심해짐(수분 섭취 강화)
    ■ 인후통 증상 심해짐(수분 섭취 강화)

    ■ 상비약과 먹을거리 준비하기

    1) 집에 오는 동안 해열제와 종합감기약, 체온계 등을 사 오라고 했습니다. 젊은 나이라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필요하지 않아서 패스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간식거리도 사 오면 좋습니다. 2) 그동안 저는 아들 방안을 치우고 쓰레기를 담을 비닐봉투와, 옷을 담을 봉투, 휴지와 소독제, 소독 티슈, 일회용 장갑을 갖다 놨습니다.

    ■ 확진 날부터 증상 발현

    1) 저녁을 먹고 나서 미열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미크론은 무증상이나 경증이 많다고 하는데요. 아들은 열부터 나기 시작하여 밤이 되면 고열에 시달렸습니다. 체온계로 수시로 재면서 관리를 합니다. 2) 밤에 38도가 올라갔다고 해서 아들 문 앞에 냉동고에 있던 드라이아이스를 젖은 수건에 감싸서 들여보냈습니다. 간호를 직접 못하는 엄마 마음이 아파옵니다. 3) 웬만하면 아프다고 하지 않던 아들이 끙끙대며 카톡을 보냈습니다. 이틀째 되던 날엔 열이 38.6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최고로 아파하던 날입니다.

    ■ 인후통 증상 심해짐(수분 섭취 강화)

    1) 인후통 증상이 심해져서 음식을 삼키기가 어려운 모양입니다. 수분 섭취에 포인트를 두고 따뜻한 물을 물병에 담아 수시로 건네줍니다. 열이 발생할 경우 수분이 빠져나가기에 수분 보충은 필수라고 합니다. 2) 참고로 우리 몸의 체수분은 수분뿐만 아니라 나트륨, 칼륨 등 이온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전해질이 포함된 이온음료를 통해 체내 수분 전해질 균형을 신속하게 채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음식 삼키기가 힘들면 죽을 먹어도 됩니다. 저녁엔 아들과 따로 떨어져서 전복죽을 먹었습니다.

    심근염과의 인과관계

    최근 코로나19 백신 안전성위원회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접종과 ‘심근염’ 발생 간 인과성을 인정하는 연구 결과를 발표함에 따라, 인과성 인정 기준에 심근염을 추가하겠다고 합니다. 통계적 연관성 등에 따라 지원금이 지급되는 이상 반응의 종류도 기존 7종에서 11종으로 확대합니다. ■ 마무리

    필자는 전국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제일 많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제 가족도 두 명이나 확진되었습니다. 전문가도 방역을 아무리 잘한다 해도 급증하는 오미크론을 막기엔 역부족이라고 합니다. 설상가상으로 델타크론 변이 바이러스까지 발생한 상황이라 미래를 섣불리 예단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