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통증 극복 치료 관리 Tip 처음 (병원 진료)
20년차 허리디스크 환자가 전하는 디스크 관리법 글을 해보자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20살 초반에 헬스장에서 코어를 잡지 않은채 어깨운동을 하다가 디스크가 온 케이스 입니다. 서있다면 허리가 저리고 다리가 저리는 방사통은 당연하고 허리는 당연히 안굽어지는. 전형적인 디스크 환자였습니다. 그런가보다. 하고 살았는데. 최근 들어서 건강에 대해 애정을 가지게 되고 학습하고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개인차가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처음 부탁드리며 여러 의사를 거치면서 알게된 내사용 목적 서술 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가장 먼저 병원에 가셔서 아픈 부위 촬영을 하고 의사에게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저도 많은 병원을 옮겨 다녔지만 의사마다.
한발짝도 못 움직일 정도의 뜨끔한 통증
이때가 저는 접영을 무리하게 하다가 발생한 통증이었습니다. 누구나 비슷한 경험을 할 텐데 허리 숙인 채로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극심하게 허리를 갑자기 틀거나하는 갑작스러운 행동의 경우인듯합니다. 이때는 발을 앞으로 내딛는 것조차도 힘들정도로 보행에 지장을 많이 줍니다. 걸을 때마다. 뜨끔한 고통이 있었습니다. 염좌라고도 하던데 과도하게 긴장상태에서 무리한 행동으로 일어나는 염증이라고 합니다.
증상은 심하지만 단계로 봤을때는 초기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때가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스스로 생각합니다. 충분히 좋아질 여지가 많이 남은 시기였습니다.
터질듯한 허벅다리 통증
큰 허리에 무리 가는 일이 벌어지고 이후 잦은 허리 통증으로 병원을 자주 갔던 시기입니다. 이미 물리치료나 견인치료는 잘 듣지 않고, 통증도 잘 잡히지 않아서 예전에 카이로프랙틱을 해서 괜찮아졌던 것이 기억나서 비슷한 도수 의자? 침대? 치료를 했는데, 이 치료가 맞지 않았는지 이틀 뒤 고통이 극심해졌습니다. 허리에 큰 충격이 간 이후에 도수 침대 치료는 오히려 역효과가 왔다고 나름 생각합니다. 도수치료는 좋은 치료법이지만 상황이 저하고는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사안은 이틀 뒤 밤이었는데 새벽부터 미친듯한 고통이 밀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엄청난 고통. 허리 통증 중 가장 큰 고통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발 날이 밝기를….” 병원 약과 타이레놀을 한 시간마다. 먹으며 간절히 기도하고 기도했습니다.
허리통증의 종류
급성 허리통증 갑작스럽게 발생한 통증으로, 몇 주 내에 대부분 회복됩니다. 만성 허리통증 3개월 이상 지속되는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경통 허리 부위의 신경이 압박되거나 자극을 받아 일어나는 통증입니다. 척추관절염 척추의 관절에 염증이 생기면서 일어나는 통증입니다. 척추협착증 척추 채널이 좁아져 신경이 압박되어 일어나는 통증입니다. 허리통증은 여러가지 원인과 종류로 일어나는 흔한 문제입니다.
근육피로, 디스크 문제, 척추 변형, 관절염 등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통증은 급성, 만성, 신경통 등으로 분류됩니다. 치료 방법은 원인과 종류에 따라 다르며, 휴식, 물리치료, 약물 치료, 운동 치료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발짝도 못 움직일 정도의 뜨끔한
이때가 저는 접영을 무리하게 하다가 발생한 통증이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터질듯한 허벅다리 통증
큰 허리에 무리 가는 일이 벌어지고 이후 잦은 허리 통증으로 병원을 자주 갔던 시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허리통증의 종류
급성 허리통증 갑작스럽게 발생한 통증으로, 몇 주 내에 대부분 회복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