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운은 비행기가 내뿜는 연기일까요

비행운은 비행기가 내뿜는 연기일까요

비행운은 저희가 흔히 볼 수 있는 재미있는 현상입니다. 비행기 뒤부터 지속적으로 볼 수 있는 이 길고 얇은 흰색 흔적구름은 연기나 불길한 것이 아니라 뜨거운 비행기 배기가스가 높은 고도에서 쌀쌀한 공기와 섞일 때 발생하는 과정의 결과입니다. 비행운은 비행기 배기가스 속의 수증기가 높은 고도의 차고 마른 대기 속에서 얼음 결정이나 작은 물방울로 응축되며 형성됩니다. 비행운의 길이와 지빠르기는 비행기의 고도, 대기의 온도, 습도, 바람의 상태, 비행기에서 사용하는 엔진과 연료의 종류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행운을 더 이해하려면 비행운이 어떻게 형성되고 왜 긴 시간 지속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비행기가 공중을 비행할 때 엔진은 수증기, 이산화탄소 및 등등 오염 물질이 포함된 고온 다습한 배기가스를 배출합니다.

Equivalent Air Speed, 등가대기빠르기는 200 kts이상의 속도로 운용하는 항공기에 연관된 속도입니다. 항공기가 200 kts이상으로 비행하게 되면 항공기와 부딪치는 대기는 압축성을 가지게 됩니다. 그런 방식으로 되면 공기가 피토관으로 거침없이 들어가지 않아서 오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민항기나 전투기 같이 고속으로 비행하는 항공기에는 큰 오차를 보여주는데 CAS에 공기의 압축성을 보정한 값이 EAS입니다.

참고해서 세스나와 같은 훈련기나 회전익항공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키세스 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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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세스 항공 사이트는 특히, 학생들이 할인을 통해 비행기 표를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여행 사이트로 대학생이나 고등학생, 중학생, 대학원생 등 만 30세 미만의 나이에 해당된다면 할인을 통해 저렴하게 비행기 표를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이곳 또한 미국이나 유럽 등 장거리 여행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지금 학생 나이에 해당된다면 꼭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단, 학생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국제학생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는 국제학생증 발급을 통해 항공권 외에도 숙박이나 패키지, 박물관, 기차 등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행운, 마냥 보기 좋은 것만은 아니다?
비행운, 마냥 보기 좋은 것만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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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사람들에게는 비행운이 멋진 광경일 수 있지만,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우려를 표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 가지 걱정은 비행운이 권운 형성에 기여하여 지구 대기에 온난화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 의하면 비행기에서 발산되는 이산화탄소보다. 비행운이 기후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비행운이 기후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지속적인 연구와 논쟁의 대상인대요. 그 이유 중 하나는 비행기가 사용하는 엔진과 연료의 종류, 비행기의 고도와 비행경로, 대기 중의 기상 조건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비행운의 형성과 움직임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행운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바르게 예측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줄이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개발하기 또한 어렵습니다.

모두 투어

모두 탐험은 모험은 모험은 현재 10개의 자회사와 함께 유럽, 일본, 중국 등 9곳에 해외지사를 둔 여행 업체로 국내외 여행 알선 서비스와 호텔 숙박 서비스, 부동산업 및 임대업, 교육 서비스업 등을 주요 서비스를 중심으로 특히, 공동 구매 항공권 할인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 표를 싸게 구입하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 사이트입니다.

단, 패키지 일정에 맞춰 비행기 표를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이 희망하는 일정에 맞춰 비행기 표를 구입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True Air Speed, 진대기빠르기는 항공기가 실제로 공기를 가르는 속도를 말합니다. TAS가 중요한 이유는 항공기가 비행할 때 TAS를 기준으로 연료소모량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항대기 계기에 나타난 속도가 아니라 TAS를 사용해 항공기의 연료 소모량을 결정하는 게 신기하지 않나요? TAS는 특히 고고도로 비행하는 항공기에서 차이가 많이납니다. 고고도로 갈수록 공기의 저항이 줄어들어 IAS보다. TAS가 빨라지는데 아마도 1000ft당 약 2 정도 차이가 납니다.

일반적인 민항기가 고도 2만 ft에서 3만 ft 정도에서 비행하는데 2만 ft기준으로 속도가 37 정도 차이 납니다. 쉽게 말해서 하늘을 나는 자동차 고도 2만 피트로 운전할 때 속도계가 200km를 지시한다면 자동차가 공기를 가르는 빠르기는 274km의 속도로 하늘을 나는 것입니다.

조종사들이 계기판에서 보는 빠르기는 IAS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항공기가 공기를 가르는 속도인 TAS와 도달 예정시간을 확인하는 GS는 항대기 고도와 외부 바람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항공기가 어쩔 때는 초음속?을 돌파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TAS는 높지 않고 뒤에서는 강한 바람이 불어서 GS가 높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IAS, CAS, EAS, TAS, GS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희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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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사람들에게는 비행운이 멋진 광경일 수 있지만,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우려를 표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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