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여행, 어디로 가면 좋을까

도쿄 여행, 어디로 가면 좋을까

시끄럽고 어려운 도시를 여행하는 것 보다는 느긋하게 일본 문화를 느낄수가 있는 것이 바로 일본 여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본은 조선에서 가장 가가운 해외이기도 한데, 저렴한 상품들도 많아서 그런지 아주 쉽게 갈수도 있고, 2박3일로 단순하게 다녀오기에도 좋습니다. 더군다나 6월은 너무 덥지 않아서 그런지 일본여행을 가기 아주 적당합니다. 그렇다면 6월 일본여행 제안 어디가 좋을까? 후쿠오카는 조선에서 비행기로 1시간 15분이면 갈 수 있어 짧은 일정으로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와 근교 여행지까지 갈 수 있는 여러가지 교통편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게 이동이 가능한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후쿠오카 시내만 돌아다닌다면 그린 패스, 근교까지 돌아다닌다면 산큐 패스 3일권으로 교통편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후쿠오카 자유여행이라면 캐널시티, 모모치 해변, 다자이후 텐만구, 유후인을 무조건 코스에 넣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큐슈와 후쿠오카
큐슈와 후쿠오카

큐슈와 후쿠오카

큐슈는 일본을 이루는 4개의 섬 중 가장 남쪽에 있는 곳입니다. 큐슈 북단에 있는 도시 후쿠오카가 지역의 중심이고 이 후쿠오카는 오사카와 더불어 무난한 일본 여행지 투톱에 들어갑니다. 비행거리도 가장 짧아서 80분 만에 도착할뿐더러, 공항과 시본인이 아주 가까워 이동하기 편하죠. 핵심 도시 후쿠오카에서 보낸다면 아주 적은 비용으로 여행이 가능하고요. 여기서 이동을 생각한다면 돌아볼 수 있는 곳이 많아요. 나가사키, 구마모토, 기타큐슈 등 인근 도시를 일정에 붙일 수도 있고요. 유후인이나 쿠로가와 등 온천을 붙일 수도 있습니다.

또 큐슈의 장점이라 하면 아마 일본에서 가장 유력한 온천 유후인이 있다는 것입니다. 어른들과 여행을 갈 때 고려되는 필요한 옵션이 뭘까요? 바로 인지도입니다.

대만에 가까운 일본 오키나와
대만에 가까운 일본 오키나와

대만에 가까운 일본 오키나와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와 아주 멀리 떨어진 남쪽의 휴양지입니다. 일본보단 대만에 가깝죠. 옛날 원주민들이 세웠던 어떤 왕국의 흔적도 있고 또 2차 대전 이후 미군의 영향도 받아서 일본과 하와이, 괌 그리고 원주민 문화가 섞인 제일 일본답지 않은 일본입니다. 음식도 다른 지역과는 조금 달라요. 수영장에 딸린 리조트가 많고 일본풍이 나는 휴양지를 찾는 사람에겐 오키나와가 제격입니다.

어린그들이 정말 선호하는 츄라우미 수족관도 있고요. 물론 동남아 휴양지처럼 좋은 데서 즐기자면 비용이 많이 들지만 숙소만 적절하게 타협한다면, 또 그렇게 돈이 많이 깨지지도 않아요. 비행기 티켓은 10만 원 후반대에서 20만 원 초중반 정도면 무난하고요. 비행시간은 2시간 15분입니다.

아키하바라 서브컬쳐의 성지

아키하바라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JR 아키하바라역에서 내려 도보로 이동하면, 수많은 만화 상품점, 카페, 그리고 게임 센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특히 메이드 카페로 유명하며, 방문객들은 직접 체험하며 일본의 오타쿠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8월에는 코믹 마켓이라는 대규모 도진시 행사가 열리는데, 이 기간에 방문하면 일본의 만화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홋카이도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있는 섬입니다. 왠지 모르게 난이도가 제일 높게 체감하는 곳이죠. 섬 넓이는 남한 넓이의 80에 달할 정도로 큰 섬이지만 전체 인구는 535만 명으로 경기도의 반도 안 됩니다. 도시가 없는 곳을 메우고 있는 게 자연환경이죠. 그래서 홋카이도는 자연환경이 엄청 아름답습니다. 그러므로 계절 여행에 특화된 편입니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그야말로 절경이니깐요. 따뜻한 휴식처 풍경은 동남아로 가면 많으니까. 아무래도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이런 북쪽에 있는 풍경은 희귀하다는 것도 홋카이도의 가산점이겠네요. 장점은 그것만이 아닙니다.

오사카가 일본의 주방이라 하지만 그건 좀 옛날의 문장입니다. 현대 일본에서 식자재로 가장 알아주는 곳이 바로 여기 홋카이도입니다.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앱을 이용한다

긴급 상황이 아니라도 대한민국 영사관에 연락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본 입국 시에 자동으로 영사관으로부터의 비상시의 연락 방법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도착하므로 해당 메시지를 확인해 보세요. 대한민국 영사관에서는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을 운영하고 있어, 로밍 필요 없이 와이파이가 연결된 환경이라면 전화 연락이 가능합니다. 이 앱을 다운로드하여 공짜로 영사관에 전화연결을 하거나, 카카오톡 상담 연결하기 등을 통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본 여행 중 자연재해 발생 시 대처 방법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일본 여행 시에 이런 자연재해가 일어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겠지만, 일본은 워낙 자연 재해가 많은 나라이니 만큼, 대처 방법은 꼭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큐슈와 후쿠오카

큐슈는 일본을 이루는 4개의 섬 중 가장 남쪽에 있는 곳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만에 가까운 일본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와 아주 멀리 떨어진 남쪽의 휴양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키하바라 서브컬쳐의 성지

아키하바라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