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전체적으로 채움 신고방법 단순경비율과 기준경비율 차이점
이 부분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해당되는데, 특히 창업중소기업 특별세액 감면이나 중소기업 특별세액 감면 등이 많이 연관된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통신판매업에 해당하시는 분들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모두채움 서비스의 대상자에게는 지난 5월 1일 5일 사이에 모바일 혹은 서면으로 안내문이 발송되었는데, 해당 안내문은 홈택스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세액 감면 모두채움 서비스 대상자인 단순 경비율 대상자의 경우에도 업종과 창업지역, 대표자의 나이에 따라 창업중소기업 특별세액 감면을 50에서 최대 100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데, 여기에 가장 일반적인 업종이 바로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통신판매업입니다.
어플이란?
어플은 자비스앤빌런즈에서 운영하며 KDB 산업은행 외 14개 기관에서 390억 투자를 유치한 텍스테크 저 문기업이 만들었다. 3.3 는 프리랜서와 알바등을 하시는 직장인들에게 친근한 숫자로 원천징수를 떼는 금액입니다. 즉 원천징수 대상 사업이윤 3와 지방소득세 0.3을 합한 금액으로 3.3를 원리적으로 프리랜서나 알바등을 하고 난 후에 정산을 할 때 3.3의 세금을 떼고 받는 것입니다. 3.3 쌈 쩜 쌈 어플은 가입자가 발매 3년 만에 23년 4월에 1천500만 명이 가입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 어플은 간단한 어플로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어플로 카카오, 쿠팡, 당근등처럼 유명해진 어플이라고 합니다.
종소세 모두채움 서비스 대상자
모두채움 서비스는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서비스 대상자가 정해져 있었는데 이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F유형 및 G유형입니다. 알파벳으로 구분하는 유형만 들어서는 내가 대상자에 포함되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다수일 것입니다.
위의 경우에 해당한다면 종소세 모두채움 대상자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으며 만약 자신이 작년에 회사를 다니다가 중간에 퇴사한 경우라면 세금감면 금액을 올바르게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의 대상자가 될 수 없습니다..
모두채움신고 대상 ARS1544994 전화 신청
모두채움 신고 대상으로 안내받은 경우 ARS 1544-9944 전화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 신고 후에는 소득세 신고가 정상적으로 접수 됐음을 알리는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았더라도 수정사항이 있는 경우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ARS로 신고한 경우에는 홈택스 및 손택스에서 확인이 되지 않으니 ARS신고한 경우 ARS로신고 납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어플을 이용한 종합소득세 환급 방법
핸드폰으로 3.3 삼점삼 어플을 깔거나 홈피 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어플의 최고 강점은 카카오톡 가입이 되어 있는 분은 단순하게 접속하여 카카오톡 인증서나 PASS로 본인 확인만 하면 바로 조회가 됩니다. 국세청 홈피로 가서 조회를 해 오는 방식이므로 국세청 홈피에서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급액이 생겼을 때 알람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전에 메신저로 알람신청을 해 놓으신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저도 포스팅하면서 궁금해서 한번 들어가서 조회해 봤는데, 카카오톡 가입과 본인 확인만 하니 조회가 바로 되었습니다.
전 12년 결혼 후에 경력단절이어서 기대도 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6년까지만 환급액을 계산해서 알려준다고 합니다. 몇 번의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1분 정도 되면 조회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모두채움 신고 일반 종합소득세 신고 차이
모두채움 서비스는 말 그대로 모든 것이 채워져 있다는 뜻으로 수입금액, 필요경비, 납부세액, 환급액이 모두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손쉽게 원클릭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모두채움의 단점은 이미 채워져있어서 국세청에서 모르는 필요이상의 경비처리와 공제를 제외시킵니다. 세금,재테크 세테크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입기록 내용들을 누락시킬 수 있는 것이죠. 세테크를 하려면 세무사를 고용하거나 종합소득세 대행신고 서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소득액이 적은 경우나 소득액이 대부분 적은 종합소득세 F유형, G유형에 해당하는 경우만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서는 전 포스팅에 삼쩜삼과 차이를 비교해놓았습니다.
ARS를 이용한 신고방법
신고종료일 31일 밤 12시 신고한다면 홈택스에 등록된 계좌로 환급금이 들어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플이란
어플은 자비스앤빌런즈에서 운영하며 KDB 산업은행 외 14개 기관에서 390억 투자를 유치한 텍스테크 저 문기업이 만들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소세 모두채움 서비스
모두채움 서비스는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모두채움신고 대상 ARS1544994 전화
모두채움 신고 대상으로 안내받은 경우 ARS 15449944 전화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