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인턴사원 채용 공고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는 건강관리가 필요한 건강보험 가입자 혹은 피부양자가 건강을 개선하거나 건강생활을 실천했을 때 포인트를 주는 시범사업으로,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사업입니다. 예방형과 관리형으로 나뉘며, 시범지역내에 계시면서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이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건강보험 가입자 중 건강생활 실천과정과 개선정도에 따라 연간 최대 8만 포인트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예방형은 건강관리가 필요한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관리형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한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예방형과 관리형에 따라 시범지역도 다른데요 예방형은 15개 시범지역에서 관리형은 109개 시범지역에서 참여가 가능합니다.
전국지사 조회방법
전화로 소개를 받으셔도 되는데 하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전국에 지사를 갖고 있습니다. 지사로 방문하시면 대면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상담에 부담을 느끼시거나 어려운 여러 건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라면 지사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사는 서울강원지역본부에 38곳을 비롯해 전국에 몇백 곳이 있습니다. 집 근처 지사를 이제부터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적립 및 사용기준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참여기간은 예방형의 경우, 참여 신청을 한 다음날 부터 2년, 관리형의 경우, 참여 시작일 부터 1년입니다. 예방형은 2년동안 최대 12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관리형은 1년동안 최대 8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예방형은 포인트 10,000점 이상 적립시 이용할 수 있고, 관리형은 11,000만점 이상 적립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공단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으며, 1포인트는 1원에 상응합니다.
포인트가 일정 점수 이상 적립되면 지정된 인터넷 몰에서 사용하거나, 모바일 상품권으로 전환하여 온.오프라인 구매처에서 상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