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일본 도쿄 여행 1일차 1편 김포공항에서 출국
해외여행이야기베트남여행이야기 베트남 호치민 제주도에서 김포공항 첫 비행기 타고 인천공항 가서 가는법 비엣젯 에어 Vietjet Air 다시 호치민으로 돌아가는 날이었습니다. 코로나가 풀리고 처음으로 이용했던 비엣젯 에어 지난해 8월로 기억하는데 2022년 8월 이죠 1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시간대 별로는 가장 매력적인 비행 편이라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중식과 돈까스
공항 국내선 중식당은 어딜가나 기본은 하기 때문에, 맛집을 잘 못고르시는 분들이 편하게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중식당 기본 메뉴인 짜장면은 8천원 짬뽕은 9,500원입니다. 짜장 탕수육 세트는 12,000원입니다. 일행이 있으면 당연히 세트 추천입니다.
그리고 특히 남성분들이 그렇게나 좋아한다는 돈까스를 파는 식당도 있어요. 안심돈까스 세트 기준으로 17,000원 정도 합니다.
대한항공 사전 모바일 체크인과 탑승과정
체크인은 하루전 미리 모바일로 해두어서 따로 탑승권을 발권하지 않고 QR코드 제시 후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국내선은 항공편 출발 48시간30분 전까지, 국제선의 경우 항공편 출발 48시간1시간 전까지 사전 모바일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사전 모바일 체크인은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니 이용하시는 항공사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모바일 체크인 후 공항 이용 방법1. 공항 도착bull 탑승권 발급 승객 부칠 짐이 없을 때 탑승권을 갖고 바로 출발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부칠 짐이 있을 때 탑승권을 갖고 셀프 백드롭자동 수하물 위탁 기기 혹은 공항 카운터에서 짐을 부치고, 출발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bull; 교환증 발급 승객- 수하물 전용 카운터에서 실물 탑승권을 받으시면 됩니다.
한식, 제육반상 덮밥종류
뭐니뭐니 해도 제일 좋은 것은 한식당입니다. 불고기 비빔밥 제육볶음 등이 반상 형태로 제공되구요. 한식 맛집을 찾으신 분들은 여기서 가장 많인 드실 것 같네요. 반상 가격은 13,000원에서 16,000원 사이입니다. 단품으로 순두부찌개는 10,500원 돌솥비빔밥은 11,500원입니다.
그 외에도 덮밥형태로 먹을 수 있는 음식점으로 홍대개미가 있습니다. 스테이크 덮밥이 11,900원이고 연어 덮밥이 15,900원입니다.
탑승구 내부 카페 먹거리
급한 마음에 국내선 공항 탑승구로 일찍 이동하신 분들이 출출한 경우도 있죠. 그럴 때 찾을 수 있는 김포공항 국내선 탑승구 내부의 카페와 음식점입니다. 홍대입구 떡볶이로 강력한 미미네와 왼쪽 사진에 카페도 보일 겁니다. 왼쪽 카페가 아니더라도 미미네 부근에 달콤 커피도 아메리카노 한잔에 5,200원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미네에서는 분식과 우동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같이 오신 분들은 세트메뉴로 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김밥 종류는 없고 그 비슷한 메뉴만 있습니다.
메뉴와 가격
메뉴판을 아예 찍어 왔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미미네는 떡볶이가 유명하다보니 국물떡볶이세트가 가장 눈길이 가는데요. 튀김과 미니어묵 순대가 같이 나오는 세트메뉴로 10,900원 입니다. 다만 국물종류나 매운 음식은 갈증을 유발합니다. 보니 비행기 탑승시 번거로울 수도 있어요. 좋은 선에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외 육개장과 설렁탕도 12,000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선뜻 여기선 손이 안가는 메뉴같아 보이네요. 하지만 어르신들에게 맞는 메뉴부터 간결하게 먹을 수 있는 분식 종류까지 구색이 좋아 보입니다.
탑승 직전까지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으실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식과 돈까스
공항 국내선 중식당은 어딜가나 기본은 하기 때문에, 맛집을 잘 못고르시는 분들이 편하게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사전 모바일 체크인과
체크인은 하루전 미리 모바일로 해두어서 따로 탑승권을 발권하지 않고 QR코드 제시 후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한식 제육반상 덮밥종류
뭐니뭐니 해도 제일 좋은 것은 한식당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