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를 낮추는 10가지 효율적인 방법 알아보기

간수치를 낮추는 10가지 효과적인 방법 알아보기

오늘의 건강 정보는 간 건강 관리에 대한 정보입니다. 간은 우리몸에 정말 필요한 장기 중 하나이죠 하지만, 간에 어떠한 질병이 생겼을때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서 너무 시간이 흐른 후 늦게 질병을 찾아내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해요 특히나 간암은 50이상의 많은 분들이 어떠한 증상도 못 느끼다가 간암 말기가 되어서야 알게된다고 합니다.


영양성분 식품을 활용한 간수치 관리 전략
영양성분 식품을 활용한 간수치 관리 전략

영양성분 식품을 활용한 간수치 관리 전략

여러분, 조금 전에 영양성분 식품을 활용한 간수치 관리 전략에 관하여 이야기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먼저 파악해야 할 것이 있죠. 우리 몸 속의 간은 어마어마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 생성, 해독 기능, 치료 작용 등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하는데요. 그래서 이 간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생활이 필수적입니다.

그럼 어떤 영양성분 식품들이 간 영양에 좋은 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오메가3가 들어있는 음식들입니다. 연어나 아몬드 같은 음식들은 오메가3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우리의 간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로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가 여러가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나 호두 등에서 찾아볼 수 있는 비타민 E도 말이죠.

자연적으로 생기는 질문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내 몸과 제일 잘 맞는 영양성분 식품은 무엇일까? 정답은 바로 여러분 자체적으로 찾아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음식 조절 운동, 체중조절
음식 조절 운동, 체중조절

음식 조절 운동, 체중조절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은 뭐니 뭐니 해도 음식 조절과 운동이 아닐까요? 주 3회 30분 이상의 운동을 지속해서 유지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잠도 잘 자고, 특히 체중 조절에 힘을 써야 합니다. 살만 빼도 지방간은 어느 정도 없어지더라고요. 금주, 금연, 기름진 음식, 특히 탄수화물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계속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되, 근육운동이나 과격한 운동은 간수치를 높일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 단백질을 생성하는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노폐물과, 피로물질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운동량이 많아지면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운동을 많이 하는 경우,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자신이 간수치가 좋지 않다면, 단백질 보충제는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만인 경우에도 지방간 발생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영양가 있는 식물성 식단 섭취하기
영양가 있는 식물성 식단 섭취하기

영양가 있는 식물성 식단 섭취하기

유기농 식품은 독소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를 형성하여 SGPT가 혈액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즉, 간 건강에 좋습니다. 유기농 음식의 대부분은 비타민, 무기질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신착한 유기농 재료로 직접 식사를 요리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하지 않은 처리로 인해 영양소가 손실되는 식품은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단에 여러가지 색깔의 음식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여러가지 종류 색상의 과일과 녹색 잎채소, 브로콜리, 당근, 호박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견과류와 통 곡물, 저지방 유물품 및 저지방 단백질이 더 좋습니다.

ALP 40 129UL

담관에 존재하고 있으며, 담즙 배설에 이상이 있을 때 농도가 증가합니다. 뼈에도 있으므로, 골질환이 있는 경우 ALP 농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GGT : 남성 11~63 U/L, 여성 8~35U/L

간세포 속 담관에 존재하는 효소로서, 쓸개즙 배설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주로 증가합니다. 주로 알코올 섭취가 잦은 사람에게 높은 농도가 나타납니다. 지속해서 GGT 수치가 높게 나타난다면, 바이러스 감염(B형 간염 혹은 C형 간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걱정 과로 관리

또한 주변인들은 보니, 걱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걱정 만으로 간수치가 높아지지는 않으나, 스트레스로 인한 과로, 비만, 음주, 약, 건강보조식품, 습관 등이 간수치를 높이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걱정 때문에, 과로를 하게 되고 이로 인해 간암에 걸리신 분들을 자주 봐왔어요. 걱정 관리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앞에서 음식을 조절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특히 간수치는 탄수화물을 줄여야 합니다.

밥을 많이 먹는 것만으로도 간수치를 꽤나 높일 수 있습니다. 저도 이건 요즘에 처음 알았는데요. 술을 끊어도 없어지지 않던, 20년 된 지방간이 밥을 줄이고 운동을 하니 없어지더라고요. 육류보다는 생선, 계란, 닭, 두부 등의 음식을 먹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과 비타만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고, 과당이 높거나, 소금설탕이 많은 음식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영양성분 식품을 활용한 간수치 관리

여러분 조금 전에 영양성분 식품을 활용한 간수치 관리 전략에 관하여 이야기하려고 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식 조절 운동, 체중조절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은 뭐니 뭐니 해도 음식 조절과 운동이 아닐까요? 주 3회 30분 이상의 운동을 지속해서 유지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잠도 잘 자고, 특히 체중 조절에 힘을 써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영양가 있는 식물성 식단

유기농 식품은 독소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를 형성하여 SGPT가 혈액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