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단식 단점과 맞지 않는 케이스 알고 하자

간헐적단식 단점과 맞지 않는 케이스 알고 하자

가장 무난하게 시작할 수 있는 간헐적단식 시간은 168이죠. 강도를 조금 더 높이면 186, 24시간, 36시간, 72시간 단식까지 자신의 건강 상태와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시간 별로 얻을 수 있는 간헐적단식 효과에 관하여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연관된 글 음식을 조금이라도 먹으면 혈당이 오릅니다. 올라간 혈당을 정상으로 낮추기 위해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는데요. 이 인슐린이 분비하기 시작하면 체질은 대사활동을 멈춰 지방을 태우지 못하게 됩니다.

인슐린이 급증한 체질은 지방을 다시 태우기 위해서 36시간이 필요합니다.


1 6 간헐적단식 효과
1 6 간헐적단식 효과

1 6 간헐적단식 효과

보통 18 6 간헐적단식을 가장 많이 하시죠? 17시간 공복시 자가포식이 이루어져 몸의 노화된 세포나 망가진 단백질을 스스로 분해하고,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냅니다.

17시간 공복을 유지하면 세포 재생이 가장 활동적이게 일어나서 간 해독이 필요한 인원은 18:6 단식이 효과적입니다. 장 벽 재생, 장 누수 증후군일 때는 간헐적 단식으로 공복시간을 17시간 이상 길게 갖는 것이 좋습니다.

72시간 단식 효과
72시간 단식 효과

72시간 단식 효과

72시간 단식 효과는 근골격 줄기세포 생성, 면역력 리셋됩니다. 즉 높아졌던 인슐린저항성이 떨어져 만성질환의 위험요소 낮출 수 있습니다. 암, 근골격 치유, 항노화가 최대로 일어납니다.

관절이 부러진 경우, 평소 영양분 섭취가 충분한 인원은 72시간 단식을 통해 근골격 줄기세포가 생성되어 굶으면서 관절 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영양이 미흡한 인원은 계속 굶을 수 없으니 포도당 주사를 맞으면서 단식 효과를 얻기도 합니다.

간헐적단식 효과 위한 주의사항
간헐적단식 효과 위한 주의사항

간헐적단식 효과 위한 주의사항

평소 186 간헐적단식을 하여 간이 해독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나머지 일주일 12번 24시간 단식을 하면 건강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포재생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가바 생성으로 인한 정신적 행복감 둘 다. 얻을 수 있겠죠.

공복시간 동안 몸에 저장된 영양소로 지방이 분해되는 것이기 때문에 단식 전, 후 식사 시간에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만약 48시간 이상의 단식을 할 계획이라면 공복시간이나 단식 후 첫 식사로 사골국물을 먹는 것이 건강을 해치지 않고 도움 됩니다.

간헐적단식 시간별 효과

간헐적단식 효과는 공복 시간에 다라 달라집니다. 물론 공복이 길어질수록 여러 가지 대사 작용으로 인해 좋은 점이 하나 둘 누적되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12시간 단식보다. 24시간 공복의 효과가 더 커지는 것이죠.

간헐적단식 효과는 염증을 줄이고, 지방연소에 탁월하며 성장호르몬을 분비시켜 줍니다. 즉, 대사를 원활히 할 수 있게 해 주어 체중감량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장 건강 회복

간헐적 단식을 지속했을 경우 논문들을 살펴보시면 장내 세균이 좋아졌다는 결과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지 않는 동안 장이 쉬기 때문에 장의 점막이 회복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장내 점막세포에 줄기세포들이 리프로그래밍되는 효과들도 있었습니다. 줄기세포라는 것은 세포를 다시 재생하는 것인데요. 즉, 장점막세포의 실질적인 재생이 일어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끔사람들이 단식을 한다고 하면 혹시 힘이 빠지진 않을까요? 더 지치진 않을까요? 하는 걱정과 먹지 못해서 근육이 손실되지 않을까요?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간헐적 단식의 묘미는 인슐린은 줄지만 이에 대항하는 호르몬들이 증가하면서 기초대사량이 많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손상세포복구.

공복을 유지하는동안 인슐린유사성장인자가 감소되는데요. 이 수치가 낮으면 체내 손상된 세포를 치유하는 시스템이 가동이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간헐적단식의 효과에 관련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솔직히 말하자면 필자는 키토제닉을 시작하고 하루는 탄수화물을 섭취해보고 또 다른 날들은 키토시스를 유지하고 있는데, 확연한 차이가 느낍니다. 다른 분들 중에서도 키토식을 하면서 본인의 신체를 가장 잘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음식을 먹으면 어떤 반응이 오는지 실험을 하는 것인데요. 명확히 탄수화물을 먹은 다음날은 배가 더 고프고 몸이 더 무거워지고 피로함을 느끼는데 오히려 그래서 누가 시키지 않아도 간헐적단식을 하고 있습니다.

공부를 하면 할수록 왜 그런지 이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6 간헐적단식 효과

보통 18 6 간헐적단식을 가장 많이 하시죠? 17시간 공복시 자가포식이 이루어져 몸의 노화된 세포나 망가진 단백질을 스스로 분해하고,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시간 단식 효과

72시간 단식 효과는 근골격 줄기세포 생성, 면역력 리셋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헐적단식 효과 위한

평소 186 간헐적단식을 하여 간이 해독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나머지 일주일 12번 24시간 단식을 하면 건강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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