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곤지름 치료 후 재발이 되지 않도록

여성곤지름 치료 후 재발이 되지 않도록

여성곤지름 원인 방치하면 곤란해 어떠한 질환이든 조기 진단 및 치료가 중요합니다. 증상을 방치할수록 치료가 까다로워지는 것은 물론 각종 합병증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는 수치스러움, 부끄러움 등 여러가지 이유로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곤지름과 같은 성병이 그렇습니다. 하지만 콘딜로마 곤지름은 단 한 번의 성 접촉만으로도 50 이상이 다른 사람에게 옮길 만큼 전염성이 높은 질환이기 때문에 방치해선 안되는 질환입니다. 발병 원인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이 주요합니다.


여성곤지름 증상
여성곤지름 증상


여성곤지름 증상

주로 외음부와 항문 주변, 자궁 입구에 크고 작은 여러개의 사마귀, 닭벼슬 모양 돌기가 생겨 생활에 불편함이 있다고 합니다. 곤지름은 모양이 정해져있어 외관상으로도 진단이 쉬우며, 처음에는 촉촉하고 투명한 붉은색의 수포 모양이 다발로 생겨나는 사마귀 모양에서 크기가 커지면서 작은 버섯, 양배추, 작은 닭벼슬 모양처럼 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여러 군데 생기고 그 크기도 다양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병소 부위에 2차 세균 감염이 되면 냄새와 냉이 많아지며 통증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곤지름 치료
곤지름 치료

곤지름 치료

외음부에 발생한 곤지름은 약을 발라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라기 전에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곤지름은 넓은 범위로 침범을 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 가능성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약물치료와 파괴치료가 있으며 만약 임신 중에 발병을 하게 되면 따로 치료 법이 존재합니다. 임신 중 치료법으로는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포도필린, 인터페론 등 사용은 금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도필린은 태아에게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임신 중 곤지름이 커지거나 출혈 등 이슈를 발생시키지 않는 한 적극적인 치료는 하지 않고 청결과 건조를 시키고 있습니다. 만약 크기가 커질 경우 냉동 치료, 레이저 증발 치료와 같은 외과적인 방법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