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키우는 방법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키우는 방법

최근 봄이 되면서 황사며 미세먼지며 너무 심해졌죠 코로나 완화로 마스크좀 벗나 싶었는데 무슨 . 오히려 밖에 나갈때는 KF94 마스크로 강제 강화되어 버렸어요 그래서 실내, 집에서 공기정화식물을 알아보다가 아레카 야자나무를 알게되었습니다. 아레카야자는 실내 공기정화, 전자파 차단, 실내 습도 조절에 깜짝 놀랄만한 식물입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손도 많이 안가고 잘 자라기 때문에 반려식물로 최고라고 하는데요퇴근 길에 바로 근처 꽃집에 들러 제 반려식물을 데려왔어요.


아레카야자에 필요한 영양제는?
아레카야자에 필요한 영양제는?


아레카야자에 필요한 영양제는?

아레카야자는 건강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비료가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영양성분 부족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액체 비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카야자는 최소한 매당 한 번씩 액체 비료를 물에 섞어 관수하면 필수 미네랄과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에서 자라는 경우엔 충분한 자연광을 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LED 성장 조명을 사용하여 광합성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아레카야자는 대개 야외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므로 야외와 비슷한 자연생태계를 조성하여 적절하게 관리한다면 영양제나 비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튼튼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과습에 약한 아레카 야자에게는 배수가 잘 되는 환경이 중요해요 혹시 분갈이를 하신다면 마사토나 펄라이트가 섞인 흙을 사용해주세요

비료는 알비료를 주시는 분들도 계시구 해외 사이트에서는 몇 달에 한 번 액체 비료를 물에 희석해서 주라고 합니다. 봄과 여름에 자라는 시기에는 한 번씩 비료를 주고, 가을과 겨울 동안에는 휴면 상태이므로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뉴기니 자바, 대만이 원산지입니다. 홍콩야자는 빛이 잘 들지 않는 실내공간에서도 잘자라는 식물입니다. 뿌리가 자라는 속도가 너무 느리기 때문에 번식과 연관된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우산모양을 비슷한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이 들어오는 식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잎에 약한 독성을 가지고 있어 조심을 필요합니다. 주병야자의 원산지는 마스카렌제도 이며, 미국의 플로리다주에 정원수로 많이 식재 되어 있습니다. 시원하고 넓적한 잎이 하나의 줄기에서 자라나며 깃털처럼 펼져저 유례없는 느낌을 줍니다.

생장이 너무 느리기 때문에 키우기 어렵지 않은 식물입니다. 줄기의 밑동이 술병을 닮아 이름지어졌다. 원산지에서는 거의 멸종되었습니다. 밑동의 크기에 따라 가격이 책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