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지현 프로필 드라마 작은아씨들 오인경

남지현 프로필 드라마 작은아씨들 오인경

tvN 드라마 은 평균적으로 68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하였고,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화제가 되며 마지막 회에서는 시청률 11를 기록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릴러, 미스터리, 드라마 등 장르가 잘 버무려졌고, 연출과 연기 또한 호평을 받은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회차에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여 예상을 뒤엎는 전개들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복선과 떡밥을 적절하게 제공하며 계획된 반전들이었으며, 특히 11회의 반전은 정말 모두가 예상치 못한 전개라 더욱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루이자 메이 올컷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드라마의 종합적인 스토리, 인물, 구조 등을 모두 따른다기보다는 설정 일부를 차용한 오마주 혹은 재해석에 가까운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박재상 역 배우 엄기준
박재상 역 배우 엄기준

박재상 역 배우 엄기준

한 때는 광부였고 나중엔 운전사가 된 남자의 아들, 어린 시절은 불우했지만 머리가 비상해 소년 급제로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아버지가 운전사로 일하던 원기선 장군의 신뢰를 얻었다. 대형 로펌의 기업 전문 변호사로 굵직한 사건들을 맡다가 2018년 저축은행 사건 이후 행보가 완전히 변해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변론으로 이름을 알렸다. 원기선 장군의 딸 상아와 결혼. 자신의 이름을 건 장학재단을 출범시키며 정권 활동을 시작합니다.

등장인물인물관계도
등장인물인물관계도

등장인물인물관계도

오인주 역김고은 원작의 마거릿 마치를 모티브로 합니다. 궁핍한 집안의 처음 딸. 오키드건설 재무팀 경리. 돈 세는 걸 좋아해서 건설 회사에서 경리로 일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선 왕따다. 한 때 결혼으로 집안을 일으켜 보려고 한 적이 있습니다. 돈이 꽤 있어 보이는 남자를 골라서 결혼했지만, 허울 좋은 사기꾼이었습니다. 그래서 이혼했지만, 또 언젠가는 성공적인 재혼을 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마음 깊은 곳에는 포근하고 따뜻한 집에서 가족들과 먹고살 걱정 없이 살며 고운 이불을 덮고 자고 싶다는 깨끗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인경 역남지현 원작의 조세핀 마치를 모티브로 합니다. 궁핍한 집안의 둘째 딸. OBN 사회부 기자.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한 노력파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도 총명한 편입니다. 열심히 학습하고 올바르게 살면 성공할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오인경 역 남지현
오인경 역 남지현

오인경 역 남지현

궁핍한 집안의 둘째 딸,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정말 정말 똑똑하면 반에서 가장 궁핍한 아이가, 반에서 제일 총명한 아이로 기억될 수 있으니까. 열심히 학습하고 올바르게 사는 궁핍한 아이가 성공하는 이야기, 그런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고 싶었다. 대학에 가서 알았습니다. 제 아무리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부자 아빠를 둔 친구의 자본 수익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는 것. 그래서 기자가 됐습니다. 기자는 권력 있고 돈 많은 사람 앞에서도 쫄지 않고 당당함게 질문할 수 있으니까. 어떤 인원은 왜 열심히 사는데도 가난하고 어떤 인원은 쉽게 부자일까? 지금도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있습니다.

작은 아씨들 줄거리

작은 아씨들 줄거리는 궁핍한 집에서 자란 세 자매가 부유하고 강력한 가문에 맞서는 가족과 돈에 대한 스토리를 그려낸 작품입니다. IMF 때 운영하던 인쇄소가 망하고 도박에 빠져 빚을 불리다. 몰래 필리핀으로 도망간 아버지, 무능한 남편을 대신하여 세 자매를 키우기 위해 안 해본 일이 없는 엄마, 궁핍한 집 세 자매는 각자 자기들만의 삶에 대한 기준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처음 오인주(김고은)는 돈으로 가족을 보호하고 싶고, 집안을 일으키고 싶어 합니다.

둘째 오인경남지현은 언니와는 상이하게 돈에 영혼을 팔고 싶지 않습니다. 셋째 오인혜박지후는 언니들의 사랑이 버겁고, 가족을 벗어나고 싶습니다. 어제 방송된 첫 화에서는 어떻게든 가족들을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나게 하고 싶은 장녀 오인주가 예상치 못한 못한 뜻밖의 사건에 맞닥뜨리게 되며 가족과 돈에 대한 스토리 전개가 시작되었습니다.

드라마 작은 아씨들 등장인물

radic 오인주 김고은 궁핍한 집안의 처음 딸. 건설 회사에서 경리로 일하고 있습니다. 돈 있어 보이는 남자를 골라 결혼했지만 사기꾼이라는 사실을 알고 이혼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집에서 먹을 걱정 없이 사는 것이 꿈입니다. radic 오인경 남지현 궁핍한 집안의 둘째 딸. 어릴 때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반에서 가장 궁핍한 아이 말고 가장 총명한 아이로 기억되기 위해서. 하지만 대학에 가서 알았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부자 아빠를 둔 친구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는 사실을. 그래서 돈 많은 사람 앞에서도 당당함게 질문할 수 있는 기자가 되었습니다. radic 오인혜 박지후 궁핍한 집안의 막내딸. 미술에 깜짝 놀랄만한 재능이 있습니다. 사교육 없이 최고의 사립 예고를 다니고 있습니다. 언니들이 막내 동생인 인혜에게 허리띠를 졸라 이것저것 사주지만 인혜는 그것들이 언니들의 희생으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기 때문에 편하게 받을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박재상 역 배우 엄기준

한 때는 광부였고 나중엔 운전사가 된 남자의 아들, 어린 시절은 불우했지만 머리가 비상해 소년 급제로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등장인물인물관계도

오인주 역김고은 원작의 마거릿 마치를 모티브로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인경 역 남지현

궁핍한 집안의 둘째 딸,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