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 인대 늘어났을때 대처법 알아보기
얼마 전에 길을 걷다가 갑자기 어지러워지면서 넘어지면서 다리를 크게 다치게 되었습니다. 다시 일어나려는데 아예 움직일 수 없을 정도의 고통이 오더라고요. 겨우겨우 집에 와서 다리를 보는데, 양쪽 다리가 멍이 들고, 오른쪽 발등 쪽이 부어오르면서 고통이 심하더라고요.이렇게 크게 다친 적이 처음이라 온찜질을 해야 할지, 냉찜질을 해야할 지 너무 헷갈렸는데요. 사고는 갑자기 일어나는 거라 여러분들도 이런 상황을 대비에서 어떤 찜질을 해야 할지 정보 참고해주세요. 얼마 전 길을 걷다가 갑자기 어지럽다고 생각했는데, 순간적으로 몸에 힘이 빠지면서 넘어지면서 다리를 크게 다치게 되었습니다.
일어설 수 없을 정도로 다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았고, 양쪽 무릎이 아스팔트 길에 갈리고 다리 전체에 멍도 심하게 들었습니다.
발등 부을 때 대처법
발등이 부었을 때는 따뜻한 찜질이 효과가 좋습니다. 하루가 끝나고 족욕이나 반신욕을 하면 발의 피로도 풀리고 혈액순환도 좋아져 발등의 부기가 가라앉습니다. 발을 높게 들고 자기 발등이 부었을 때는 발의 위치를 심장보다. 높게 들고 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발에 베개를 받혀놓고 자거나, 누운 채로 벽에 다리를 기대 두면 부기가 가라앉습니다. 발등 붓기를 가라앉히는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자기 전 아래 스트레칭을 하면 발등은 물론 다리 전체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발목 돌리기 양다리를 쭉 뻗은 채로 앉아 양 발목을 더디게 돌립니다. 너무 세게 힘을 주지 말고 시원해질 정도로만 힘을 줍니다. 폼롤러로 종아리 마사지하기 폼롤러를 종아리에 대고 앞 뒤로 굴리면서 마사지 합니다.
발등 부음 막는 방법
평소 붓기를 막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방법은 비단 발등뿐만 아니라 몸이 잘 붓는 분들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편한 신발 신기 물 많이 마시기따뜻한 물 온찜질 하기 스트레칭 하기 짠 음식 먹지 않기 술 줄이기 붓기를 줄이는 가장 필요한 두 가지 키워드는 혈액순환과 나트륨입니다. 나트륨은 피의 점도를 끈적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게 합니다. 몸에 수분이 잘 공급되지 않으면 몸의 다른 체액이 과다.
분비되어 세포로 들어가 붓습니다. 라면을 먹고 자면 다음 날 아침에 얼굴이 붓는 것이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짠 음식을 먹지 않으면 붓기는 크게 호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