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원인 5가지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원인 5가지

산책길에서 마주치는 식물이나 집안에서 키우는 화초 중에서도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반려동물을 키우신다면 강아지에게 위험한 식물에는 어떤 게 있는지 꼭 알아야 합니다.개들이 호기심에 식물을 씹는 경우도 많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한 혀

건강한 혀는 분홍색에 매끈하고 윤기가 있습니다. 백태가 완전히 없는 혀가 아닙니다. 그렇지만 피로하고 몸이 안 좋으면 혀도 상태가 변합니다. 백태가 있긴 그렇지만 얇게 덮여 백태 밑에 설질이 드러나 보여야 건강한 혀입니다.혀가 하얘지는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백태가 있습니다. 이는 혀 위 미세포가 모인 돌기(설유두)에 찌꺼기, 입 속 세균 등으로 생긴 침착물 등이 쌓여 혀 위에 이끼같은 모습으로 분포하는데 칫솔 등으로 쓸어도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갱년기 증상과 유사

발생하는 시기가 비슷해 혼돈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나타나는 증상과 흡사한 것이죠.심장이 답답하고 쪼이며, 숨이 턱턱 막히는 기분이 들고 누군가가 밉고 원망스러워 힘들어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는다면 화병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심장은 신체 조직을 조율 및 주관하는 자율신경계의 지배를 받는데, 누적된 열로 인해 심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자율신경의 균형까지 무너지고 이로 인해 다양한 화병 증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혀가 푸르스름한 보라색을 띠는 경우에

호흡기 및 순환기 관련 질환을 의미 어혈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허리 어깨의 만성 통증이 있을 수 있고 여자의 경우에 월경이 순조롭지 않고 덩어리가 많으면서 월경통이 있습니다.혀를 뒤집어서 혀 아래쪽 정맥의 색깔이 유독 보라색이고 두드러지는 경우도 혈관 건강이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혀가 보라색을 띠는 경우는 응급 상황일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화병검사

화병의 진단 자체를 위한 검사가 특별히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기질적인 원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는지 여부를 감별하기 위해 뇌 자기공명영상(MRI), 뇌파 검사 등을 시행하지요. 그리고 한 심리 검사나 신경 인지 기능 검사 등을 통하여 환자의 진단이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체적 질환이 원인으로 작용하거나 혹은 동반된 경우를 감별하기 위해 기본적인 혈액검사나 심전도, 흉부 X선 사진 등의 검사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

화병 증상 및 자가진단

화가 나면 얼굴과 온 몸에 열이 오릅니다. 가슴이 두근거린다. 밤에 잠을 잘 못 자거나, 자고 나도 개운하지 않습니다. 신경이 예민해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난다. 두통이 생긴다. 소화가 잘 안 됩니다. 숨이 쉽게 차오릅니다. 의욕이 없다. 혓바늘이 돋아 음식을 삼키기 힘들다. 명치끝이 딱딱하게 느껴집니다. 아랫배가 따갑다. 목 안이 꽉 찬 느낌입니다. 억울하고 분한 감정을 자주 느낀다. 마음의 응어리나 한이 있는 것 같다. 뚜렷한 이유 없이 화가 나거나 분노가 치민다.

그리고 한 심장질환, 고혈압 등의 신체적 질환에도 위험요소로 작용합니다.여러 요인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면증은 주의와 집중을 저하시키고, 우울 및 불안과 같은 문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