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에 좋은 영양제 선물로 좋네요

잇몸에 좋은 영양제 선물로 좋네요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는 남자동업자 어머니 선물은 뭐가 좋을까 고민이 되었어요. 과하지 않으면서도 정성이 체감하는 거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죠. 그러던 중 남친이 최근 시기 어머니 잇몸과 치아가좀 불편하신 모양이라고 그러더군요. 그래서 이런 쪽을 챙겨드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찾다. 보니 잇몸에 좋은 영양제를 만나게 되었어요. 시중에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칼슘제 같은 것보다도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거라면 더 좋겠습니다.


잇몸 증식
잇몸 증식

잇몸 증식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잇몸병은 잇몸증식입니다. 말그대로 잇몸이 비정상적으로 자라 우둘투둘하게 보이는 것입니다. 마치 잇몸에 살이 찐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혹이 생긴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원인은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입으로 호흡을 하는 경우에도 생깁니다. 잇몸증식의 치료는 자라난 잇신체를 잘라서 치료를 합니다. 반면에 병의 원인을 방치해 둔다면, 잇몸증식은 재발하게 됩니다.

치은염
치은염

치은염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치은염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잇몸에 염증 조금은 갖고 있습니다. 그렇게 걱정하실 부분은 아닙니다. 아직 잇몸에 국한되서 염증이 나타나고 있어서 스케일링을 받으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할 때 피가 나거나 잇몸이 부어오르는 증상을 보입니다. 그리고 찬물, 따뜻한 물을 마실 때 시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뜨겁게 물을 마실 때도 시릴 경우에는 잇몸상태가 더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끼니 후 가그린

치실 사용, 치약 교체와 함께 고민했던 것은 가그린 사용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가그린을 거의 이용해서 본 적이 없습니다. 집에 가그린이 있는데, 특히 딸이 양치하기 싫을 때 가끔 활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면에 생각해 보니, 제가 양치를 아주 꼼꼼하게 하는 편이 아니라서, 일부분 음식찌꺼기가 잇몸 사이에 남아 있어 밤사이 부패하여 잇신체를 붓게 하거나 염증을 일으킨다고 생각하니 끔찍했습니다. 그래서, 만약 가그린을 규칙적으로 하면 보이지 않는 균을 좀 죽여서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때 간호사님께 가그린 사용에 대하여 물어 보았는데, 역시 병원이라 그런지 가그린 보다는 양치를 한 번이라도 꼼꼼하게 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다고 하셨습니다만, 가그린이 보조적인 효과가 있는 것은 맞다고 했습니다.

흡연, 스트레스

다음 요소는 담배입니다. 담배가 건강에 백해무익인건 다들 아실 겁니다. 담배의 유독물질이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고 침의 분비를 방해합니다. 침의 분비가 잘되지 않으면 입 안에 세균이 많아지고 치석이 생기기 수월한 환경으로 변하게 됩니다.

다음은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저희 육체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때 세균이 기승을 부려 잇몸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잇몸약보다는 영양제

잇몸약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시중에서 팔고 있는 잇몸약은 그 효과가 대부분 좋지 않습니다. 제 어머니도 잇몸이 좋지 않아서 잇몸약을 드셨습니다. 반면에 그 효과를 보지 못하시고 잇몸 상태가 악화돼서 임플란트를 하셨습니다. 물론 효과가 없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잇몸약에 지나치게 의존하시는 것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잇몸약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시중에서 팔고 있는 잇몸약은 그 효과가 대부분 좋지 않습니다.

잇몸약보다는 잇몸에 좋은 영양제를 추천합니다. 잇몸약 보다. 잇몸에 좋은 성분이 더 많습니다.고 합니다. 저도 잇몸이 좋지 않아서 영양제를 찾다가 메가스트렝스의 베타시토스테롤을 먹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구매하시기 편하게 아이허브 링크를 달아드립니다. 저와는 전혀 수익관계가 없는 사이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잇몸 증식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잇몸병은 잇몸증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은염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치은염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끼니 후 가그린

치실 사용, 치약 교체와 함께 고민했던 것은 가그린 사용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