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암 조직검사를 꼭 받아야하는 사람과 꼭 알아야할 점들
전립선암 소선원 치료란 방사선을 내보내는 시드선원 라고 불리는 작은 통 모양의 것을 전립선 내에 삽입하여 전립선 암을 치료하는 방사선 치료입니다. 시드는 티타늄으로 되어 있고, 요오드 125가 봉입되어 있습니다. 회음부에서 바늘을 삽입하여 바늘의 내강을 통해 시드를 전립선 내에 직접 유치함으로써 효과적으로 방사선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단시간에 몸에 부담이 적고 입원도 단기이며, 좋은 장기 치료 성적이 다수 보고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매년 약 2500명의 환자가 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전립선암 소선원 치료는 미국 시설에서 1970년대에 행해졌지만 개복 수술로 시행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시드를 적절하게 전립선 내에 유치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1980년대에 초음파 기기와 CT, 컴퓨터 기술이 발전하면서 현재의 회음부에서 바늘을 찔러 넣어 시드를 전립선에 삽입하는 방법이 확립되어 적절한 시드 유치가 가능해져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콩 종류, 저지방 식품과 채소
저지방 식품과 신선량한 채소, 콩으로 요리한 음식들을 많이 먹는 게 전립선암 예방과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립선암은 조기 검진으로 줄일 방법은 아직 없으므로, 50세 이상 남성이라면 매년 혈중 전립선특이항원 측정 검사 및 직장수지검사를 꼭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단, 75세 이상이라면 정기검진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초기에 발견이 어려운 전립선암을 정기적인 검사로 조기에 발견하여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전립선암의 최선의 예방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평소에 토마토와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즐겨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오늘도 실시간 건강정보였습니다.
국소 침윤이 심해졌을 때
전립선암이 심화하여 주변 조직으로 침투하면, 직장통증이나 음경지속발기증, 복통, 변비, 직장 출혈, 주기적인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은 뼈로 전이되는 경향이 있고, 특히 허리와 엉덩이 부위에 심한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은 다리나 음낭의 부종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림프계로의 전이를 의미하며, 암이 전개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암이 척수를 압박하면 다리의 운동장애나 다른 신경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환자의 약 20 정도가 이런 증상을 보입니다.
전립선암 생존율1기, 2기, 3기, 4기
전립선암이 전립선에 국한되었으면 근치적 수술 혹은 방사선치료를 적용한다면 전립선 절제 후 약 10년간 재발 없이 생존하는 비율이 8595 정도입니다. 다른 장기로 전이되었을 경우 남성 호르몬을 억제하거나 호르몬 치료를 시행하면 약 8090가 증상에 호전이 있었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 효과는 감소하였습니다.
중앙암등록본부 자료에 의하면 2017년~2021년의 전립선암 5년 상대 생존율은 약 96%입니다.
지원과 공감의 힘 말기 전립선암과의 전투에서
말기 질환 진단은 엄청난 감정적 부담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환자를 위한 지원 그룹은 이런 도전에 대응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그룹은 환자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의지 소통하고, 타인으로부터 이해와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안정된 공간을 알려알려드리겠습니다. 전립선암 환자를 위한 지원 그룹은 사람들에게 필수적입니다. 라고 전립선암 협회의 수석 의료 책임자인 윌리엄 라츠 박사는 말합니다.
그룹은 내용을 제공하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안정된 공간을 제공하며, 치료 여정에서 그들을 지요구하는 사람들과 그들을 연결합니다. ” 연구에 의하면 지원 그룹에 참여하는 전립선암 환자는 우울증과 불안의 정도가 더 낮으며, 전반적인 삶의 질이 더 좋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립선암소선원 치료가 자주 있는 QA
전립선암소선원 치료에 관한 자주 있는 질문을 QA 형식으로 아래에 소개합니다. 자신에게 전립선암소선원치료의 적응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A. 일반적인 적응은 국소성 전립선암암의 전이가 없고 전립선에 머물러 있음입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다른 이유로 전립선암소선원 치료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있으므로 진찰을 받고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Q. 전립선암소선원 치료 후 생활은 어떠한 방식으로 됩니까? A.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지만, 전립선암소선원 치료에 특유의 유의 내용은 있습니다.
치료 후 약 2주간은 씨드의 뇨중 배출 예방 조치를 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치료일로부터 1년 이내로 한정한 것입니다만, 불의의 사고 등으로 죽은 경우 시신을 저희 병원으로 이송하여 전립선을 적출해야 합니다. 시드에서 약 1 년간 방사선이 나오고 있으므로 적출하지 않으면 화장을 할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콩 종류, 저지방 식품과
저지방 식품과 신선량한 채소, 콩으로 요리한 음식들을 많이 먹는 게 전립선암 예방과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국소 침윤이 심해졌을 때
전립선암이 심화하여 주변 조직으로 침투하면, 직장통증이나 음경지속발기증, 복통, 변비, 직장 출혈, 주기적인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립선암 생존율1기, 2기, 3기,
전립선암이 전립선에 국한되었으면 근치적 수술 혹은 방사선치료를 적용한다면 전립선 절제 후 약 10년간 재발 없이 생존하는 비율이 8595 정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