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떨림,손떨림,눈경련 몸의 떨림증상 100%해결법
허벅지, 팔, 눈 밑 등 다양한 부위에서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살면서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근육 경련이 온 적 있을 겁니다. 근육 떨림 증상은 신체 부위 어디든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현상으로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반면에, 혹시 내 몸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렇지만, 근육 떨림 증상이 심할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도 있습니다. 근육 경련이 나타나는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각성제 복용
각성제(Stimulant), 또 는 흥분제는 신경계 활동을 촉진시킵니다. 새로운 각성제를 처방받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다리 떨림이 시작되었다면 그 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각성제로 분류되는 약으로는 리탈린(Ritalin), 애더랄(Adderall)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암페타민이나 코케인 등 일부 마약류도 각성제로 분류됩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도 일종의 각성제로 떨림 현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나는 그동안 클럽맨이 굉장히 큰 패밀리카라고 생각했습니다.투싼, 제네시스, 액티언스포츠, 스타렉스. 큰 차들 몰면서 클럽맨도 꽤나 큰 차로 느껴졌다.근데 막상 골프랑 휠 바이 휠로 세워놓으니까차 폭, 길이, 짐칸 면적 등등이골프랑 완전 똑같네?골프가 큰건가 클럽맨이 작은건가.상당히 실망했습니다.아, 덤으로옆으로 여는 문짝이 상당히 거슬린다.학창시절에는 리어 뷰 미러 가운데를 차지한 뒷문짝이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근육 긴장 이상증
팔다리뿐만 아니라 목, 얼굴 등에 있는 근육이 내 의지와 관계없이 수축하고 꼬인다면 근 긴장 이상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움직이지 아니하고 가만히 있을 때보다는 움직일 때 나타나는데, 심할 경우 꼬이는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증세가 심각하게 나타나면 관절이 변형될 수도 있기 때문에 ,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반드시 치유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면부족과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을 말이 있듯이 스트레스는 근육 경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경 전달 물질을 과도하게 분비하게 되어 근육 경련을 유발시킵니다. 수면 부족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입니다. 인간은 수면을 취하는 동안 수축된 근육을 풀어주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만 수면이 부족한다면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키고 근육 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측안면연축한쪽 눈가의 근육이 떨리면서 얼굴의 아래쪽으로 번질 경우, 반측안면연축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얼굴에 경련이 일어나기 때문에, 아마 많이 당황할 수 있습니다. 안면경련증 이라고도 부르는 것으로, 얼굴에 있는 혈관이 신경을 누를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눈이 아닌 한쪽 입 주변에 서 떨림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주사 혹은 약물치료를 시행하기도 하고, 경련 증상이 심할 경우는 수술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면부족
심한 불안감, 스트레스 등은 신체의 변화를 가져오곤 합니다. 정신적인 문제를 장시간 겪을 경우, 신경 전달물질이 나와서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불안감 때문인 과호흡 또 한 근거가 되는데, 이에 말미암아 팔 근육 떨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면부족 또 한 신체에 악영향력을 끼치는데, 호르몬 불소화를 일으키곤 합니다. 이에 말미암아 신경 전달 물질 작동에 문제가 생기고, 근육 경련이 나타나곤 합니다.
안면경련 혹은 안면마비
눈떨림 증상이 잠깐이 아니라 계속해서 진행되게 된다면 이는 우리 체내에서 주는 질병으로 인한 메세지 일 수 있습니다. 특히 눈 경련과 동반해서 얼굴 다른 부위에 경련이 있거나 근육이 떨리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안면경련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이를 그냥 지나친다면 안면마비 등의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니 계속해서 왼쪽 눈떨림 현상이 지속될 경우 꼭 병원을 찾아가서 진료를 받으시길 추천 합니다.
수면 부족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입니다.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을 말이 있듯이 스트레스는 근육 경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경 전달 물질을 과도하게 분비하게 되어 근육 경련을 유발시킵니다. 인간은 수면을 취하는 동안 수축된 근육을 풀어주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만 수면이 부족한다면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키고 근육 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