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혈관 질환(뇌졸중)에 대해 알아보기

뇌혈관 질환(뇌졸중)에 대하여 알아보기

뇌졸중을 예방하고자, 견과류를 지속해서 복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이렇게 먹으면 오히려 당독소가 생성되어 혈관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올바른 견과류 복용법과, 혈관건강에 좋다는 카멜리나 오일, 그리고 하루 5분으로 뇌혈관을 운동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뇌졸중 예방 견과류 이렇게 먹으면 오히려 혈관에 독이 된다? 카멜리나 오일 하루 5분 뇌혈관 운동법 뇌졸중이란, 뇌혈관장애로 뇌의 조직세포에 산소가 전달되지 않아 괴사 하는 질환입니다.

뇌혈관이 혈전등에 의해 막히는 뇌경색과 뇌혈관이 터지는 뇌출혈로 나뉩니다.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리면 탈수로 혈액 끈적해지면서 혈전이 잘 생성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에, 뇌경색은 여름에 자주 발생합니다. 뇌출혈은 추운 날씨에 의해 혈관이 좁아지는 겨울에 자주 발생합니다.


카멜리나 오일
카멜리나 오일

카멜리나 오일

뇌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카멜리나 오일은 의약품은 아닌, 일반식품에 속합니다. 여러가지 식물성 스테로이드인 피토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어, 힘찬 항염증작용 및 항산와작용을 합니다. 카멜리나 오일을 복용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콜레스테롤이 이미 있는 것으로 인식하여 혈액 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므로 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국내와 국외 여러 논문에서 효능이 입증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성인의 경우 하루에 23g15ml 이내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착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을 90프로 함유하고 있고 오메가 3와 토코페롤이 풍부하여 혈관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언어장애
뇌졸중 전조증상 언어장애

뇌졸중 전조증상 언어장애

뇌졸중 전조증상으로 겉으로 티가 나는 증상으로 언어가 어눌해지거나 자기가 생각하지 못한 말들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우에 맞지 않는 엉뚱한 말을 하거나 이해하기 까다로운 언어를 할 경우 뇌졸중 전조증상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쪽 눈이 잘 보이지 않는 시각장애, 팔다리 움직임의 조절이 어렵고 균형감각을 잃는 어지럼증 등이 있습니다. 뇌졸중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만큼 조용하고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위의 전조증상 아니면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뇌졸중의 골든타임은 3시간이므로 이안에 빠른 치료를 받는다면 정상적인 뇌혈관으로 돌아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5분 뇌혈관 운동
5분 뇌혈관 운동

5분 뇌혈관 운동

뇌졸중 위험이 있는 노인, 만성질환 기저질환자 등은 추운 날씨에 운동을 하다가 오히려, 혈압이 높아져서 큰일 날 수 있어요. 집에서 단순하게 할 수 있는 뇌혈관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해주려 합니다. 바로, 심장에서 나온 혈액을 뇌로 보내주는 경동맥을 스트레칭해주는 것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이 부위를 인영혈이라고 합니다. 상부의 기혈을 조절하는 혈자리라는 뜻입니다. 방법은 1 목을 먼저 왼쪽으로 기울이고, 반대편 손으로 머리를 살짝 잡아 누른다.

2 오른쪽 팔을 어깨높이로 쭉 뻗어 손바닥이 바깥을 바라보게 위로, 90도로 꺾는다. 3 오른쪽 팔을 동그랗게 돌려줍니다. 4 반대편도 비슷하게 시행해 줍니다. 한 번만 시행해 봐도, 목빗근이 이완되는 것과 함께 림프, 경동맥 순환을 도와주므로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뇌졸중 가능지수란?

건강보험공단에서는 뇌졸중 가능지수를 공표하고 있습니다. 이는 뇌졸중 발생지수가 얼마나 높은 지를 최저기온, 일교차, 기압, 상대습도 등을 고려하여 게시하는 것입니다. 지역별로 4단계로 구분하여 발생하고 있으며, 경우에 맞는 행동지침도 함께 공표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6시에 발표된다고 하니, 매일 아침 뇌졸중 가능지수를 확인하여 행동요령을 지켜보자. 특히, 매우 높음인 경우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멜리나 오일

뇌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카멜리나 오일은 의약품은 아닌, 일반식품에 속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언어장애

뇌졸중 전조증상으로 겉으로 티가 나는 증상으로 언어가 어눌해지거나 자기가 생각하지 못한 말들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5분 뇌혈관 운동

뇌졸중 위험이 있는 노인, 만성질환 기저질환자 등은 추운 날씨에 운동을 하다가 오히려, 혈압이 높아져서 큰일 날 수 있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