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뒷두상 찌릿찌릿 통증, 원인 8가지
관자놀이통증 눈압박감 두통 치료 제대로 하자 약물복용을 하면 그 때 뿐이고 약을 복용하면 진통효과는 봐서 좋지만 평생 약을 먹을 순 없으니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두개한의원에서 두경부불균형 검사와 근본적인 치료를 받아보세요. 관자놀이통증, 눈압박감, 눈주변통증, 두통 등 왜 한꺼번에 진행하여 발생되는 걸까요? 두개골은 뇌신경 출발점인 뇌를 감싸고 있고 뇌신경 통로인 턱관절, 경추는 두개골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이 두경부 균형이 틀어져 있거나 기울어져 있으면 신경계에 이상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비틀어진 두경부두개골, 턱관절, 경추에 의해 신경통로가 좁아지면서 지나가던 신경이 눌려 관자놀이통증, 눈압박감 등 두통이 발생됩니다. 틀어진 구조에 의해 어떤 신경이 자극을 받느냐에 따라 두통, 관자놀이통증 외에도 어지럼증, 이명, 침샘붓기, 멀미 등 여러 증상들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눈 피로감
오른쪽 머리의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눈의 피로감입니다. 수면 부족이나 무엇인가를 집중해서 오래 쳐다보시면 이로 인해 눈의 근육이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평소 TV나 PC, 스마트폰, tablet PC 등의 사용량을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면 증상이 더디게 완화될 것입니다. 또한, 안경과 렌즈 착용 시간을 줄이는 것도 큰 도움이 되며, 도수가 맞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두판상근 자세교정 방법
가장 일반적인 운동으로는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먼저 앉은 상태에서 허리를 곧게 펴고 고개를 좌우로 돌려줍니다. 이때 턱을 당겨 시선은 정면을 유지해야 합니다. 10초간 동작을 유지하면서 양쪽 모두 실시합니다. 다음은 서서 하는 스트레칭입니다.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채 양손을 깍지 끼고 뒤통수에 댑니다. 그리고 천천히 앞으로 숙이면서 숨을 들이마십니다. 이어 뒤로 젖히면서 숨을 내쉽니다. 하나하나씩 15초씩 2회 반복합니다.
마지막으로 누워서 하는 스트레칭입니다. 천장을 보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굽혀 가슴 쪽으로 당깁니다. 이후 양팔을 벌려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팔꿈치는 완전히 편 상황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측두동맥염 질환
측두동맥염은 신체의 중소 동맥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대동맥궁의 두 개 외 가지와 안구 혈관이 가장 자주 영향을 받는 부위입니다. 이 질병은 일반적으로 50세 이후에 발생하며 평균 발병 연령은 70세입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측두동맥염의 원인은 측두동맥에 염증을 일으키는 비정상적인 면역체계 반응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분명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측두 동맥염이 발생하기 전에 피로가 먼저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질병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고 심각한 시력 상실의 시작은 측두 동맥염의 보편적인 증상입니다. 반대편 눈도 며칠 혹은 몇 주 내에 시력 상실을 경험합니다. 추가 증상으로는 근육통과 턱 파행이 포함될 수 있으며, 환자의 약 3분의 1은 일과성 허혈 증상이나 뇌경색과 같은 신경학적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랑 연관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실제로 많은 환자분들이 목디스크 진단을 받고 내원한다고 합니다. 경추 추간판 탈출증 즉 목디스크란 척추 뼈 사이 디스크가 빠져나와 신경을 압박하거나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특히 ,뒷목 쪽 뻐근함 혹은 어깨통증 등 여러 증상들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거북목증후군처럼 잘못된 자세 습관 뿐 아니라 외상 후 발생되는 급성 혹은 만성 경부염좌로도 충분히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급성 녹내장
안구의 압력이 상승하여 신경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를 녹내장이라 합니다. 녹내장 질환 평소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갑자기 눈이 아프고 두통이 발생합니다. 급성 녹내장 질환 빛을 쐬면 무지갯빛이 함께 보이거나 뿌옇게 보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영구적인 시력 저하까지 이어집니다. 또한, 계속적인 신경계 자극으로 인해 어지럽고 구토를 하는 증상도 겪게 됩니다. 대상포진 특유의 미열로 인해 두통이 발생될 수 있으며, 관자놀이 통증까지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전에 수두에 걸린 이력이 있으면 수두나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체내 잠복했을 가능성이 아주 높으며, 이는 여러 계기를 통해 다시 활동하게 되며 신체 모든 부위에 나타납니다. 얼굴이나 손, 발, 등, 목 등 부위를 가리지 않으며 따끔거리고 심한 경우 발열 증세까지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안면마비나 각막염, 포도막염 등 염증 문제가 일어나고 물집,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눈 피로감
오른쪽 머리의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눈의 피로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두판상근 자세교정 방법
가장 일반적인 운동으로는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측두동맥염 질환
측두동맥염은 신체의 중소 동맥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